리누시스
2008/10/20 18:01
우왓...이것은...
あ-군
2008/10/20 18:03
삐삐루 삐루삐루 삐삐루삐 'ㅠ'
souend
2008/10/20 18:03
많다...? 왠지 끌리는...
SCV君
2008/10/20 18:06
아하핫... ㅇ<-<
역시나 센스 대단하십니다..;;
코로시야
2008/10/20 18:06
은혼도 재미있죠
엑스프림
2008/10/20 18:08
아이온씨는 이름 나올때마다 뜨끔합니다;;
Lzam
2008/10/20 18:12
강철의 라인배럴이 참 안습이군요(...)
세오린
2008/10/20 18:12
맙소사! 하나님 감사합니다 ㅋㅅㅋ
뭐 그래도 라인베럴은 좀 더 두고 볼 가치가 있다고 봐요.
그런 찌질이는 각성하면 좀 볼만 하니까 말이죠
오렌지군
2008/10/20 18:14
간지의 오렌지...그리고 타이타니아는 애초에 메카물이 아니라 스페이스 오페라 계열이니까 뭐...개인적으로는 좋아합니다. 은영전 소설도 재밌게 봤고.
호흡법
2008/10/20 18:14
란카는 코로 호흡하는 법을 가르쳐주고
쉐릴과 란카는 뜨겁게 코로 호흡하게 된다는
그런 스토리......
카바론
2008/10/20 18:14
...인간적으로 코드기어스는 고점수 주기 힘들던데.
뉴클란
2008/10/20 18:15
클라나드 2기 지금 진행 상황과 1기를 보아하니
미연시 애프터를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학원편을 모두 끝내고 각 캐릭터의 루트별로 모두 공략해 줄 듯 싶군요
[물론 서브캐릭터는 간단하게 하겠죠]
뭐 ... 한화만에 끝난 동네야구 루트는 제쳐두고 ... Orz
캇페이는 어떨지 모르지만
실상 모든 루트를 클리어해서 미연시를 재현할지도 모르겠꾼요 ...
[빛의구슬 ... 이라거나 해서 ]
충분히 네타했지만 더 네타하기 싫음으로 여기까지 'ㅅ '..
Re : 코피파
2008/10/20 19:18
길길 전 개인적으로 게임루트 따라갈듯 하네요
각 캐릭터루트 끝나고 제목 나올때마다 빛의구슬 갯수가 달라졌으니[..]
Re : 뉴클란
2008/10/20 19:28
제말이 'ㅅ '
펜치논
2008/10/20 18:16
건담 더블오가 끝나면 강철의 연금술사 신시리즈가 방영입니다...
코모루
2008/10/20 18:20
이쪽 라인 = 노이타미나 를 말씀하시는군요.
참 주옥같은 작품들이 많이 방영한다죠...
호오..
2008/10/20 18:29
아이온님은솔레스탈빙에서군생활을...
오카자키 토모야
2008/10/20 18:32
과연 클라나드는 '인생'
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말입니다.[쓴웃음]
그리고 저건 '에프터 스토리'가 아닌 '클라나드'에서 나오는
스노하라 '남매' 루트입니다.[빛의 구슬을 모으는 겁니다!]
이제 화려한 전투씬을 기대해 봅시다.
ff
2008/10/20 18:34
흑집사 제목에서 솔직히 딱 그런 류라서 다운 받았다가
집사 얼굴+느끼보이스 보고 황급히 꺼버린 작품
백합류는 완전히 몰랐는데
좋은거(캔디보이) 건지고 갑니다.
피엘트
2008/10/20 18:36
전 이번에 금서목록, 칸나기, 노다메만 본다죠.... 하지만 왜 저번분기보다 행복해지는걸까요 ㅎ
넌뭐야
2008/10/20 18:40
진짜 라인배럴은 주인공이 찌질해서리 ... 근데 언젠가 바뀔지 알고 5분만에 다보는 작품... 정말... 주인공은 개찌질이
오카자키 토모야
2008/10/20 18:43
참고로 토라도라는 소설로 읽으면 애니메이션이 재미없답니다. OTL
[예를 들어서 고백 장소가 바뀌고 고백 시간도 바뀌었죠.]
타이가 항가항가.
행인1
2008/10/20 18:44
요새 제가 보는 신작을 말하자면<<(필요 없거든요!)
식령 제로 (...뭐랄까... 이해하기 힘든)
토라도라 (1화 흠좀... 2화부터 쿠기밍 하앍?!)
노을빛으로 물드는 언덕(볼지 안볼지... 미미함)
카오스 헤드(카오스 정말 카오스)
어느 마술사의 금서목록(하앍 인덱스 하앍!?)
칸나기(...응? 나기 하앍?)
클라나드 에프터 스토리(아아 스노하라 개그 캐릭이잖아!!!)
건담 영두개(내가 건담이 아니라 내가 더블오 건담이다. 의미불명)
대충 이정도로 보고 있지만... 몇개는 중도 하차 할것 같음<<
나름 볼만한 작품들이라는거죠<<
그렇다는거임... 행인 1이 지나가다가 흘리는 소리인 거임.(의미불명)
도주 파박<<
lego
2008/10/20 18:47
여기 나온 것들 중에서 안본걸 이참에 다 봐야겟습니다...
에휴..
이름
2008/10/20 18:48
대충 저런 느낌의 작품들 이군요..
여태 안보고 있는....... =_=;;
봐야하는데!!
무념무상
2008/10/20 18:49
ㅇㅂㅇ.. 삐삐루삐삐루삐 삐삐루삐 -ㅅ..
Nathan
2008/10/20 19:08
보는 작품이 많으시네요. 짤방이 춈 가슴아픈 것들이 많은...
세페르
2008/10/20 19:08
역시 스노하라 메이의 성우가 성우다 보니....
무서운...
요헤이 머리좀 식히렴
EW
2008/10/20 19:08
삐삐루삐루삐루 삐삐루삐~
블러드카니발
2008/10/20 19:13
음..음... 금서목록이 재미있었....
악몽의현
2008/10/20 19:17
점수가 후해요!!
싯또
2008/10/20 19:17
아니에요아니에요ㅠㅠㅠㅠ
망량의 상자는 백합물이 절대로 절대로 아니에요ㅠㅠㅠㅠ
재밌게 보던 소설책을 애니화 시켜놨다길래(왜 다들 소설책감상후 찝찝하다고 하는지..)
기대하면서 보고 있지만 왠지 모르게 중간중간 내용이 없네요....'ㅂ'
하지만 표현방법이라든지는 소설을 잘 표현한 것 같아 좋다고 느끼는 중.
그나저나 백합물이라는 건 정말로 아니에요ㅠㅠㅠㅠ
테절
2008/10/20 19:22
클라나드는 인생입니다.
건담OO는 믿고 갑니다. 예이 -_-)/
너츠
2008/10/20 19:24
망량의 상자는 원작소설을 읽어본 저로써도
1화는 백합코드가 너무 진한듯 =ㅅ=;;
원래 전혀 그런내용이 아닌데말이죠
YouHo
2008/10/20 19:28
안타까운게 재미난 작품이 많은데 일주일뒤에 군대크리OTL
탄탈로테
2008/10/20 19:29
은영전을 재밌게 봐서 그런지,
타이타니아는 굉장히 기대하면서 보고 있습니다.
그나저나....점수들이 전체적으로 후하네요.
Re : 엘라이스
2008/10/20 19:41
최근 작품들은 그래도 적어도 작화라던가 하는 부분들은
어느정도 만족 시키고 들어가니깐요.....
뭐, 무사시GUN道 같은 작품이 있다면 0~1점 사이를 받겠지만...
로마네츠키
2008/10/20 19:33
망량의 상자가 애니메이션으로 나왔다는 것을 오늘 처음 알았으나,
리뷰를 읽어보니 완전 다른 작품처럼 나온 것 같네요.
백합 소재 소설에선 전혀 없습니다.
애초에 망량의 상자라는 원작 소설이 라이트 노벨류도 아니고 추리문학 계열이라고 볼
수 있어서 저런 얘기를 들으니 후에 보기가 난감해지네요.
혹시 제가 아는 망량의 상자가 이 망량의 상자가 아닌 걸까요?
제가 알던 망량의 상자는 일명 고교쿠도 시리즈라고 해서 그쪽에 우부메의 여름이나 망량
의 상자 등 특이한 기법을 사용하는 소설인데요.
Re : shan
2008/10/20 19:51
그 망량의 상자 맞습니다.
다만, 망량의 상자 초반부가 백합삘이 약간 나다 보니 오해하시는 분이 더러 계시더군요.
개인적으론 원작을 꽤 충실하게 옮겼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인물들 디자인에 위화감이 좀 들더군요.
엘비앙
2008/10/20 19:44
전 칸나기가 제일 대박이라고 생각해요~~~~~!
다음으로는 식령 제로와 테일 오브 메모리를 재미있게 보고있답니다.
은맨
2008/10/20 19:45
흑집사는 완전히 bl쪽으로빠지는듯합니다.(다음화에 대놓고 bl될듯한느낌이랄까...)나머지는 엘리아스님하고 공감 그리고 로자리오 짤방 원추~
Re : 후암
2008/10/20 20:01
흑집사 4화 예고 낚시에 걸리셨군요...
4화 보시고 그 장면이 무슨 장면인지 아시게 되면 좀 뿜으실 듯.
세페르
2008/10/20 19:55
엘라님.. ef가 빠진듯....
아니 내가 못본건가??
Re : 엘라이스
2008/10/20 19:56
ef~a tales of memories를 바빠서 중도하차 해버려서 아직 melodies 못보고 있습니다.
볼 계획은 확실히 있는데, 틈이 안나는군요...(랄까, 구하는걸 깜빡해서;)
슬레이드
2008/10/20 20:05
라인베럴... 만화는 괜찮은것 같은데, 애니가 완전 병맛된듯....
tnt
2008/10/20 20:06
캔디보이...
3화가 드뎌 나왓나 보군요
Insane
2008/10/20 20:07
제가 보고 있는 유일한 10월 신작 북두의 권 라오우 외전, 지옥소녀 3정은 안 보시는군요.
하긴 둘다 제 취향이긴 하지만 상당히 독특한 작품들이죠(...)
피아노
2008/10/20 20:08
저랑 거의 같은 의견들이 많군요...(특히 저 4개의 기대작들....)
FDET
2008/10/20 20:09
벚꽃사중주는 원작을 완전 무시하고 오리지널로 가고있죠-_-;;
원작 만화보고 그 분위기를 즐기기 위해 애니를 보면 대쇼크입니다.
튜닝의 개념이 바뀐거도 그렇고-_-
창천
2008/10/20 20:11
타이타니아의 경우는 스페이스 오페라 계열이니... 마크로스 같은 포격이나 직접적인 함대전보다는 함대간의 전술 보는 재미가 쏠쏠할거라 생각합니다.
솔직히 작화도 그정도면 나쁘지 않은 편이고, 아직 1화만 나온 상태이니 말이죠. 게다가 다나카 요시키 씨는 적은 수로 대군을 쓸어버리는 것을 좋아하시니... 이번에도 그런 모습을 볼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 장면 은근히 통쾌하거든요. :)
테일즈 오브 디 어비스의 경우, 이번에는 선라이즈에서 제작을 맡아 그런지 이전 테일즈 시리즈의 애니와는 다르게 잘 만들어지고 있는 듯 합니다. RPG가 원작이니 괜히 애니만의 오리지널 스토리로 가지고 갔다가는 망할 확률도..[...]
뭐 어쨌건, 저는 잘 보고 있다죠. 오프닝도 맘에 들구요.
금서목록은... 말이 필요없습니다. 최곱니다!
J.C.STAFF에서 토라도라보다 여기에 힘을 실어주는 형상. 08년 후반기는 이 놈 보는 재미로 살 듯 하네요.
건담 더블오 같은 경우는 1기에서 부득이 하차해서...;; 그거 보고 2기 봐야할 듯 합니다;
비우주세기 최고 개념작이라는데... 안 보면 손해죠.
∑Maverick
2008/10/20 20:20
흠냐.. 저도 요번 신작은 3개 빼고 다 받아서 보고 있긴 한데
L밥님 말씀처럼 저도 망량은 하차...
근데 라인배럴은 일단 보류...
라인배럴 만화책은 그래도 꽤 재밌었는데 애니는 왜 이따구로 만드는지... 진행도 다르고 ㅡㅡ
아무튼... 이번엔 금서목록이랑 더블오랑 클라나드만 믿고 갑니다.
P.S
요번에는 확실히 댄스계열의 OPED이 많더군요.
노을빛도 그렇고...
그래도 칸나기는 싱크로 괜찮지요 (본편엔 그런내용 없지만서도...)
그나저나 ef는 요번 OP... 독일어인가 - 0-)//
deciel
2008/10/20 20:22
로자리오와 뱀파이거 (겟)츄2 는 MXTV버전 립으로 보시면 다 나오더군요...
로자리오는 MXTV가 진리가 맞네요.
Re : chervil
2008/10/20 22:13
로자리오는 박쥐가 주인공 아닌가요^^?;;;
오히려 적당히 가려주면서 나름 스토리를 이끌어주는게...
십자가 벗기고 슴가 만지는 인간(?)보간 더 주인공 같다고 느끼고있습니다^^:;
연휘煉暉
2008/10/20 20:23
제가 보는 건 흑집사흑집사흑집사와(흑발적안이라니!)
테일즈 오브 디 어비스(루크 생긴 게 마음에 든다는<)랑
순정로맨티카(미야기 교수!<야)
AdrianMonk
2008/10/20 20:26
이야 만화가 정말 많네요.
베르마크
2008/10/20 20:36
타이타니아의 경우는 은영전 작가의 원작으로 만든 소설이다보니 아무래도 여러가지로 은영전의 후광이랄까...그런게 보이는 작품이지요.
객가
2008/10/20 20:38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같은 언저리 중, 하수들은 엘라이스님같은 고수님들의
이런 평가에서 항상 큰 도움을 얻는다는...
무엇무엇을 보아야할지 대충 로드맵을 그렸습니다.
연의오랑
2008/10/20 20:38
라인배럴......원작 5권까진가 보다 말았는데.....
가면갈수록 볍신이되는 주인공...
객가
2008/10/20 20:39
인덱스 귀여워요 인덱스
지나가다
2008/10/20 20:39
...
너무 많이 보셨네요<-자신한테 하는소리기도...
객가
2008/10/20 20:40
인덱스 귀여워요 인덱스
나그네
2008/10/20 20:45
저 같은 경우는 캐산 Sins가 굉장히 재미있더군요.
노을빛
2008/10/20 20:50
덤으로 요정과 백작, ef, 스킵비트도 이번 신작중에 꽤나 기대를 하고 있슴다 ㄱ-;
흑집사는 일단 캐릭터도 캐릭터지만 왠지 료우기 시키와 코이즈미가 같이 나와서
뭐라뭐라 하는 것 같아서 재밌습니다. [..]
침묵의 규율
2008/10/20 20:51
'삐삐루삐루삐루 삐삐루삐-'에서 도쿠로쨩 2기인줄 알았..ㄱ-
요번에도 엘라이스님덕에 좋은만화 많이 건지겠군요.
특히나 인덱스.
사는건가
2008/10/20 20:53
사중주라던가는 그냥 만화책이 무난한듯. 라인베럴도 그렇고.
슬레이어즈 레볼루션은 눈물 ㅠ_ㅠ. 그냥 묻어줘..
Uglycat
2008/10/20 20:54
코이치 군은 주인공이 어디까지 개념없을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예인 것 같습니다... -┌;
사는건가
2008/10/20 20:55
아, 그리고 오늘의 5-2는 정말 재밌게 봤었는데 'ㅁ' 애니는 별로인가? 만화책은 정말 재밌게 봤었는데.
la_sola
2008/10/20 20:56
타이타니아나 흑집사는 코드가 안 맞으면 버리죠... 특히 타이타니아는 원작을 재밋게 보는 사람들이 아니면(이게 뭐냐...) 라고 할 정도로 말입니다.
망령의 상자는 재밋어 보이는데 역시 원작이 없으면 어려워요.(원작도 추리물이라 어려운데...)
개인적으로는 여자인 저는 흑집사를 재밋게 보는 중입니다. 역시 집사 보는 맛으로...(!)
저는 클라나드, ef, 건담에 온 기대를 보고 감상 중입니다,
나나나난
2008/10/20 21:12
망량의 상자는 아무래도 소설을 중시하는 쪽으로 가는듯 하네요.
소설대로 간다면 매우 정신사나운 이야기가 될테고 그다지 대중적인 인기는 ㅇ벗을듯 합니다.
저는 소설을 보고 보는 쪽인데 매우 재미있더군요? 이게 애니화가 되다니!!!
dante
2008/10/20 21:17
클라나드는 일단 애프터라기보단 메이루트군요. 메이루트 깨 보아서 압니다만 좋은 내용입니다. (전 로리가 아닙니다)
제로의 사역마는 원작이 낫군요. 좀 터치가 많이 가해져서 혼란스러운 3기...
슬레이어즈는 원작으로 치면 넥스트 중간 내용 중 제로스를 처음 만났을때 얘기를 각색한거라 외전격이군요. 원작에선 사실 자나파가 1화짜리입니다. 부활하자마자 죽죠...
칸나기 기대작이고 금서목록은 딱히 태클걸 생각은 없는데 진행이 느릴까 약간 걱정되네요. 미묘하게 느립니다. 말투들을 약간만 빠르게 해도 좋을텐데요.
라인배럴은 친구 살리느라 주인공찌질모드가 오래가는군요. 원래 주인공 친구가 1권에서 죽어서 성격 개조에 한 몫하는데 말이죠. 원작은 그럭저럭 볼만합니다. 약간 진행이 특이 하지만요.
애휘
2008/10/20 21:17
칸나기가 이번 신작중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나만 그렇게 생각하는게 아닐꺼야 -3-
호이로
2008/10/20 21:22
슬레이어즈 레볼루션의 경우는 모 풀스로틀 꼴 날듯한 조짐이 보여서 7화까지 보고 때려쳤습니다만 역시 평가가 좋지않군요...
이번 신작은 칸나기와 금서목록이 가장 맘에 드네요, 더블오는 뭐 말할것도없고.
J
2008/10/20 21:24
보고있는데 자꾸 노래가 떠오르네요... (10점만점에 10점~)
처음에 점수가 너무 후한거같았는데..후반엔 막 깍아내리시는군요.. ㅎㅎ
베르기아
2008/10/20 21:25
음?? EF는 안보시는 건가요? (이번 10월 신작중에서 가장 좋아하는데)
것보다 클라나드의 경우 다른 루트에서 스노하라의 경우
개그를 담당하면서도 토모야에게 중요한 조언을 하는 그런 멋진 캐릭터인데
메이루트[현 3~4화 내용]에서만 캐릭터가 저렇더군요...
클라나드가 거의 대부분 미연시 루트를 다 보여주려고 하는 까닭에
1기랑 1,2화에 안맞게 스노하라가 급 싸가G가 되는 부분이 조금 어색하지만
역시 클라나드는 멋집니다 ;ㅂ; 가족, 인생을 보여주는...
(메이루트가 빨리 등장한 이유가.... 최대한 어색함을 줄이려고 한것처럼보이네요)
Re : 오카자키 토모야
2008/10/21 17:54
스노하라 저건 싸가G 버전이 아닙니다.
4~5화 정도에서 그의 행동의 비밀이 밝혀집니다.
요한
2008/10/20 21:40
길다!
그보다 재밌게 감상하는작품 봤을때
....->?->!!!!!!!
이런 감정변화가 있었습니다.
이유는
전부 제가 자막제작하는 작품 ㄷㄷ<
카옌
2008/10/20 21:45
전체적으로 저와 생각이 비슷하신듯^^
특히 기대하고 있던 망량의 상자는 첫화가 뭔 싸이코 백합인 느낌이라
후덜덜했더라지요. 원작을 아는지라 기대하고 있었는데ㅠㅠ
타이타니아도 전투씬이 넘 밑밑해서 차후를 봐야겠군요.
그래도 볼게 많은 달인 것 같아요. 최근 가장 즐겨보는 것은
스킵비트와 토라도라, 칸나기. 건담00, 그리고 클라나드
아스테르
2008/10/20 21:47
저랑 보기로 결정한 것이 같네요...
(하지만 건담은 안보는데... 사실 뭐가 재미있는건지 이해를 못하고 있..[퍼억-])
Juno
2008/10/20 21:51
칸나기로 대동단결입니다 ㅡ.ㅜ)=b
인생의고통
2008/10/20 21:52
캐산 Sins를 안보셧어!!!!
그거 재미있는데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
ㅠㅠ
반털
2008/10/20 21:55
한 마디만 말씀드리자면 개인적인 이유로
"망량의 상자 안 보시면 후회할 겁니다!"
Name
2008/10/20 21:59
으흑흑 나의 은혼이!!
카이토~★
2008/10/20 22:05
데칼챠!
아~ 요헤이녀석... 머리좀 식혀야하나 ㅋㅋㅋㅋ
SM푸른하늘
2008/10/20 22:05
볼만한작품들이꽤있군요....
레벤룡네랄
2008/10/20 22:07
이놈의 찌찌배럴
진짜 차라리 원작코믹판으로 나갔으면 참고 봤을텐데 애니판와서 스토리 아주 개망가뜨려놔서......
경험주의
2008/10/20 22:13
에, 이번 신작에 4가지만 보고 있는 중
우선 금서목록, 로리선생, 누님검객, 모에모에인덱스,찌릿찌릿까칠소녀, 물량공세동생양 이정도만 해도 눈이 즐겁습니다요 ㅋ 책보다가 대학오면서 친구(책 물주)랑 갈라져버려 포기하려고 했던 제겐 가장 기다려왔던 작품이랄까 ㅋ 페이스가 쫌 느린듯한데 이대로 늦게 나가주시면 캄솨, 질주해대다가 빨리 끝나면 볼게 없심
칸나기, 나기의 요술봉만 없으면 만족스럽게 볼 수 있겠다. 왠지 부끄러운 요술봉...
토라도라, 책사려다가 애니나오길래 어잌후 이게 왠! 하고 본다. 원작화, 나인에스를 그린사람껀 다봤다고 해도;;ㅋ 쿠레나이, 나인에스, 토라도라 흠흠 ㅋ 나인에스 애니나오면 좋겠는뎁;;
마지막 오늘의5-2 중간중간 애들 얼굴이 성인화(?)되면서 나오는 개그가 좋아서 본다.
엘라이스님의 감상평을 참고해서 한 두개 정도 더 볼까 생각중
그저, 금서목록, 이거만 중심적으로....
눈토끼
2008/10/20 22:16
선레드는 아무 생각 없이 용량 작길래 인코딩하는거 기다리다가 다운받아봤었는데
......대폭소(...)
저는 악의 조직 응원파입니다 ㅠ.ㅠ
자유인
2008/10/20 22:16
엘라이스님이 추천하는거라면야 ㅇ<-<
그리고 확실히 인덱스는 너무 귀여워요 ;ㅅ;<-
루나틱헌터
2008/10/20 22:20
아아...흠흠...카미조가최고다!(...)
nh
2008/10/20 22:22
로자리오와 벰파이어의 간지주인공은 아마도 중반 아니면 끝나기 전 쯤에나 나올 듯 한데요.
갓뎀·더·배드뉴스
2008/10/20 22:27
썬레드는 보면 볼 수록 더욱 그 매력에 빠져들게 되실 겁니다(...) 전 오히려 썬레드의 투박한 작화가 정감 있어서 더 좋더라구요.
사대
2008/10/20 22:45
강철의 라인베럴은 저두 짜징나서 처음으로 중도 하차 했습니다.
아스라
2008/10/20 22:53
라인배럴은 정말 그만둘까생각하다가도 메카닉을 위해 봅니다.
선레드는 오프닝이 맘에들고 여러가지로 재밌어서 보기시작
달광
2008/10/20 23:03
굉장히 점수를 후하게 주시는군요..
friend2ok
2008/10/20 23:07
라인베럴 0점 후덜덜
누룽지탕
2008/10/20 23:13
토라도라 재미있긴한데
생김새는 미나미가의 치야키닮았고
성격은 제로의 사역마의 루이즈를 뺴다 박은듯
역시 성우가 같으니까
성격이 너무 겹쳐보인달까..
항공무장대
2008/10/20 23:21
EF는 안 보시네요. 개인적으로 클라나드와 맞먹는 기대를 하고 있는 작품입니다
아무
2008/10/20 23:37
라인배럴;;
원작으론 꽤 간지나던캐릭터였는데
솔직히 메카말고 볼게없음 ㅡ,ㅡ
카이군
2008/10/20 23:45
음... 최근 psp에 넣을 애니가 없어서 고민이었는데...
재밌다고 하시는 것은 캡쳐 하려고 아껴두면서 보고 있는 거..
칸나기의 경우만 psp로 보고 있고...(카미데레 라는 거... 그냥 광란에서 끝내줘...)
덧글에 많이 보이는 ef시리즈를 보기 시작해야겠군요...
시리즈가 많으면 대략 난감이지만요...
음... 호화 성우진(?)으로 유명(?)한 노을빛으로 물드는 언덕을 안 보신다는 것에 의외..
그러고보면... 최근 보는 애니가...
건담 00..
클라나드 애프터...(요즘 자꾸 클랐다능으로 보이는 건 엘트님의 왜곡 때문...)
금서목록(의 경우는 1화부터 미뤄놓은 상태... 원작 소설을 2권까지밖에 못 사기도 했고..)
칸나기는 위에 써놓은 그대로...
은혼이야... 긴토키 씨가 있는 한 영원히 볼 생각... 개그도 좋지만... 홍앵편에서 나온 긴씨의 백야차 시절 실력은 정말 멋있었습니다..
그리고..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이 있군요...
미래편에 들어가면서.. 필살모드의 츠나는 온데간데 없고...
초필살모드만 나오고...
원작 만화책이 한국에선 19권까지밖에 안 나온지라... 그냥 보는 것도 아니고 네타를 보고 있습니다...(현재 일본은 21권까지 나온 상태고... 애니는 20권의 내용이니...)
정작 현재로 돌아가면... 박스 무기라는 메리트도 사라지게 될텐데...
은근히 걱정됩니다...
P.S. 코드기어스 R2 샤리가 죽은 13화 감상 이후로... 14화부터 계속 밀리는 중...
그와중에도... 열심히 네타를 보는 바람에 스토리는 다 알아버리고...
P.S.2 위에는 안 썼지만... 계속해서 감상 중인 유희왕 5d's와 포켓몬스터 DP를 언제부터 밀렸는지 이제 셀 수 조차 없어 걱정...
P.S.3 최근에 디그레이맨 완결이 나온 이후... 원작을 다 따라잡아버린 바람에 완결난 이누야샤나 레이브처럼... 똑같이 원작을 다 따라잡아버린 터라 완결난 디그레이맨도...
2기가 안 나오는 것인가... 걱정입니다... 쩝...
P.S.4 어째 추신이 많지만... 이렇게 감상한다라고 써놔도... 저도 이번 학기 끝난 후 2달후면 군대에 가는지라 별 의미가 없군요...
별 감흥도 안 생기고...
평소라면 건담! 클라나드! 하면서 보고 가고 싶어 안달일 듯 한데...
Re : 양념게장
2008/10/26 08:16
군대 잘다녀오세요... <<잠깐?! 이거 네가해야될일이야?!(상관없겠지)
망상꾸러기
2008/10/20 23:47
추천하시는 애니가 전부 제가 보는거라 이상한 감동이(...)
프리게란스
2008/10/21 00:00
일단...햣코에 관한 것, 햣코의 원래의 탬포를 맞추려면 각편수의 B파트를 잘라내고 1,2화를 합치는 식으로 내용을 전개해야하지만 이놈들...원작이 딸랑 2권까지 밖에 안나온 관계로 내용을 대폭으로 불려버렸죠 ㅡㅡ;;
그리고 라인베럴;; 애니쪽의 주인공은 찌질의 극치지만 원작에서는 그냥 개새끼 하지만 그쪽이 훨씬 간지가 나는터라..애니쪽은 1화보고 관둬버렸죠;
배반자
2008/10/21 00:09
흠...뭐랄까, 아무리 바빠도 하루에 한번 출첵은 하고 가는 배반자입니다.
캐인적으로 강철의 라인배럴은 좀 두고 봐주셧으면 합니다.
제가 라인배럴을 만화책으로 보고 잇는데, 꽤나 작품이 괜찮습니다.
뭐, 제 코드에 맞는 거라 엘라이스님께 좀 실례가 될 지는 모르나
나중에는 주인공보다, 주위 사람들에 더 눈이 가게되니
천천히 느긋하게 봐주세요.
일렉아이
2008/10/21 00:16
우리들의 우상이자 적 츠쿠네, 엔딩에서는 한 2초 나옵니다 후훗......
니쿠
2008/10/21 00:21
아마 강철의라인배럴의 주인공은
찌질렙 만렙의 최고수일겁니다
songblader
2008/10/21 00:29
역시 캔디보이는 그걸로 기본 점수 80점은 먹고 들어가는듯 ㅎㅎㅎ
발렌
2008/10/21 00:45
캔디보이는 작화자체가 진짜 끝내준다능...
망량의 상자 1화 보고...
뭐..뭐지? 난데없이 1화부터 철도로 다이밍 하는데..?-라는 작품
1화보고 전혀 이해불가능(하지만 계속 볼 예정)
로자리오 뱀파이어에 대한 완벽한 평가라고 생각한다랄까...
(안보길 잘한건가ㅡ스ㅡ..)
praier
2008/10/21 00:47
음.. 오늘의 5-2는 OVA판에 비해서 색기가 많이 줄어든 작품이라는... 타이가는."시끄러워!", "개!", "류지!" 그리고 그 작달막한 키로 인해 그냥 쿠기밍씨를 위해 만들어진 케릭터라고 생각합니다. 더블오는 오건담+엑시아+세츠나 = 더블오 건담. 건담 3기 합쳐서 하나 만들었으니 강한게 당연.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Re : 이름
2008/10/22 18:01
저.. 태클걸기는 뭐하지만...
토라도라 원작이 나온게 쿠기밍씨가 뜨기 보다 전인걸로 아는...
아니라면 강력히 태클 걸어주세요!
지나가던 아이
2008/10/21 00:49
라인배럴 주인공이 (찌질이)각성할때부터 재밌어진다던 소문이....
그롬
2008/10/21 00:57
아이온 공익 아니었음?
몽미.ㅋㅋ
2008/10/21 01:08
삐삐루삐루삐루삐삐루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紅狼
2008/10/21 01:33
흠...토라도라, 금서목록, 건담만 보고있었는데 이렇게 보니까 꽤 볼만한게 많은것같군요. 그나저나 전 로리에 츤데레 좋아하는줄 알았는데 타이가도 좋지만 인덱스도 좋습니다...?
스마일맨
2008/10/21 01:36
태클 걸기는 좀 거시기 하지만...
여러가지 의미에서 전체적으로 점수가 후하신 느낌입니다.
10점 만점에서 7점 이하로 내려가는게 없군요.
대부분이 8점과 10점 사이에서 놀기 때문인지, 이게 내 취향에 맞을지 안맞을지 판단이 어렵습니다 넵.
조금 더 점수의 폭을 넓게 두셨다면 보는 사람 입장에서는 좀 더 편했을 법 하군요.
얄블
2008/10/21 01:49
코기에서
10점 만점으로 점수를 매긴다면 9.9점
(강력하게 추천하는 작품)
이라는건
잘못되있군요..
전력으로 추천을 하셔야합니다
가가호호
2008/10/21 01:54
칸나기의 경우 제작사쪽의 간섭에 열 받은 작가가 손때겠다고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 제작 중지 된 상태이고요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네요.
햣코의 경우는 성우부터 제작사의 입김이 강하게 들어가서
스토리가 조금씩 틀어지기 시작 했습니다. 어떻게 될지는....
(현재 3권까지 나왔고 만화를 보고 애니 본 분들은 대체로 '이뭐병..' 이런 느낌임)
(참고로 연재 중단된 '석양의 로맨스' 작가 입니다.)
오늘의 5학년 2반은 오래전에 3화인가 4화로 완결 됐습니다.
애초에 한권 완결 만화로 이이상 늘리는 건 무리였음....
무리하게 이야기를 늘리려다 망친 느낌....
(우리나라에도 같은 제목으로 정식 출판되었습니다.)
여러 좋은 평 보고 갑니다. ^^*
달추
2008/10/21 02:04
나는 신세계의 신이 되겠어!!
에리카
2008/10/21 02:13
썬레드는 낭군님이 보라고 주길래 봤다가 정신이 안드로메다로 가는줄 알았습니다 ㄲㄲ
아아 누가 정의이고 누가 악인지 모르겠어요 ㅠㅠ
Ciel
2008/10/21 03:07
ㅋㅋㅋ 강철의 라인베럴 너무하세요~
가가호호>> ....농담이시죠? 이럴수가 OTZ
종이봉투
2008/10/21 05:52
안녕하세요, 엘라이스님의 포스팅 덕에 자주 웃게 되는 사람입니다.
보답이라 하긴 소소하지만 네이버 카페에 제가
한 더블오 개그동인지를 번역하여 리뷰를 올린 것이 있으니
한 번 읽어보시고 큰 웃음 얻어가시면 좋겠네요^^
http://cafe.naver.com/codegeass/58415
http://cafe.naver.com/codegeass/58426
http://cafe.naver.com/codegeass/58430
A.G.Silver
2008/10/21 07:38
인덱스 귀엽죠~(갠적으론 그 찌릿찌릿중학생이 더 귀엽지만..?!!)
"태클거는건 아니에요..그런데 노을빛~어쩌구 하는 애니도 재밌어요!!
(히로하시 료가!!! 하악하악..)
뮤밍
2008/10/21 07:42
금서목록 2쿨이라고 하던데..
확실하지는 않아요
chervil
2008/10/21 08:12
일단...타이타니아 라던가 캐샨을 안보신다라 흠....
애니를 보면서도 진지하게 생각을 하게 된다는 점에서 전 코기랑 동점을 주고있습니다^^
그냥 작화 캐릭터만 모에한 애니들만 보다가 보니 새롭더라고요 ㅎ
개인취향인거니까요 ^^;
덧)이번시즌 묘하게 찌질한 주인공 녀석들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성장기에문제서부터 터무니없는 능력을 가지고 태어나는 바람에 망가진 녀석까지..
중2병(?)이라던데 요근레의 트렌드 인듣하네요^^:;
殺人_Doll
2008/10/21 09:57
10점 만점에 8점이 평작이고 7점이 비추(......)
라인베럴은....스쿨데이즈 보다가 마코토 짜증나서 때려친 저로서는, 건드릴 생각도 안듭니다-_-
idVel
2008/10/21 10:08
흑총은 안보시나요 흑총도 괜찮던데 퀄리티가,,,
dante
2008/10/21 12:21
성우 하니까 샤나를 보다가 사역마 보면 그 데레함에 뭔가 적응이 안된다는....
Kura
2008/10/21 12:36
확실히 강철의 라인배럴보면서
느낀거지만 진짜 주인공...무슨 자기가 영웅인듯 하는게 좀..
찌질했죠;;진짜 마코토가 정말..좋은놈이란 생각이 든건 저뿐일까?
그리고 5-2는 볼때마다..
아직 나이는 어리지만..과거가 떠오르고;;;
애들 표정이 참.. ㅌㅋ
흑집사는 진짜 노리는 겝니다 암...
로자는 뭐야..너무하잖아~~~
1기때는 팬티는 기본빵이면서...왜~~~
박쥐 치우려고 하거나 어떻게해서든 보려고 별짓한 인간..응?
MIMAEL
2008/10/21 12:52
레볼루션... 솔직히 슬레팬이라서 봤다!! 라고할수 있는녀석 =ㅅ=....
1~3기가 더 낫심.
애니보다는 코믹스버전인 초폭마도전이 낫고
코믹스보다는 원작 소설이 나은 그런작품[...]
애니제작사 바뀐탓인지 참 재미없게 되어버리신 레볼루션..
알카
2008/10/21 13:16
스자쿠가 구국영웅...
Re : 껍데기
2008/10/22 00:48
니나가 순애보....
아필
2008/10/21 13:27
망량의 상자는 좀더 보시고 판단하셔도 좋을 꺼같네요.
백합코드는 1화에만 강하게 나오니....
칸나기를 한번 봐야겠네용
주말한정
2008/10/21 13:37
흐음..
금서목록 1기(라고 칭해두죠..)는 24화까지로 알고있습니다............(어디서 주워들은정보라는거..)
그리고 권수로는 약 4권(엔젤 폴)까지 한다는걸로 알고있죠(이것도 어디서 주워들은거..)
엠시아
2008/10/21 15:44
스킵비트는..안보시나요?
개인적으로 원작만화를 무지 재밌게읽어서 다른사람은 어떤가
궁금한데.
ff
2008/10/21 16:08
스킵비트... 나는 성우가 캐릭터랑 너무 안맞다고 생각해서,,,
솔직히 이러니 저러니해도 온갖 세상풍파를 다 맞은 주인공이
그렇게 애티 팍팍내면서 애교 철철넘치는 목소리를 내다니 이상하다고 생각함
만화책으로 보면 꽤나 새롭다고 느꼈던 손이나 악마같은 장면도
애니로 보니 이상해...
TOWA
2008/10/21 16:19
전 흑집사 좋아한답니다 ;ㅂ;
카오s
2008/10/21 16:32
강철의 라인배럴은 3DCG때문에 보는거져....
만화책 주인공도 찌질 했었는데...
애니는 인간이 저렇게 망가질수있는지 보여주는 작품이지만
그래도 끝까지 보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할 만한 애니는 식령 제로... 1화에서
주인공들 다죽는 충격적인 애니...
PS. 타이타니아 2화보면 흥미가기 시작해져요
라시모몬테
2008/10/21 16:51
인덱스는 역시 (1권까지만) 히로인이다!!!!!! <<<<<<<<<
랄까 빨리 3권분량 나오란 말입니다... 망가졌어도 엑셀 보고싶..
느림보
2008/10/21 17:26
....타이틀만보고 딱 선레드에 꽃혔습니다...
류월
2008/10/21 17:42
그래요, 인덱스는 진리고 귀엽습니다<-
오카자키 토모야
2008/10/21 17:56
4~5화 나오면 '스노하라 역시 좋은놈' 이라는 소리가 나올겁니다.
망상
2008/10/21 18:35
ㅇ는 상상을 부릅니다.
○○○○○○에 ○○되어 ○○가는 쉐릴에게
란카는 ○로 ○○하는 법을 가르쳐주고
쉐릴과 란카는 뜨겁게 ○로 ○○하게 된다는
그런 스토리......
전문용어 몇군데 들어가면 상당히....
특히 쉐릴씨 바쥬라는 배로 ○○한다는데에서..
...
지루한나날
2008/10/21 19:39
망량의 상자는 뭐랄까...원작이 소설인건 아실테고...망량의 상자 작가분이 쓰신 주인공 같은 다른 소설을 읽어봤는데 미스테리소설쪽이에요. 꽤나 재미있었죠.
아,주인공은 그 여자둘이아니라 1화 처음에나오는 안경쓴남자에요.
KYSS
2008/10/21 20:23
로자리오와 쎾파이어는 뭐 맨날 똑같군요
2기 dvd 나오면 보려구 생각을..
MIMAEL
2008/10/21 20:34
써뒀던 댓글이 사라졌[....]
흥망성
2008/10/21 20:56
만화책으로 봤지만 스자쿠가 구국영웅 정도라니 애니는 정말 어디까지 찌질한거죠..
다른건 저랑비슷 ㅋ
청섬백
2008/10/21 22:08
요즘 나온 애니중 뭐 볼까 고민했는데 한번에 날려주시는군요~
영일러
2008/10/21 22:32
것보다... 짤방에 자막 센스가...ㅋ
헥토파스칼
2008/10/21 22:38
완결작 평만 봤는데 점수를 후하게 주시는 편이네요..
코기나 마크로스는 재미있게 봤던지라 공감하지만
제로3기나 슬레이어즈는 그냥 보기 괴로운 작품들....
1.2기에 비해 오리지날 스토리를 늘이면서 그냥 저냥 이도저도 아니고
액션도 그저그렇고 애초에 왜 오리지날 스토리로 가는지 이해가 안되며
점수는 5점정도가 적당할듯..
슬레이어즈 레볼은 그냥 할말이 없네요..
2점도 아까움.....이미 흑역사 취급을 당하고 있는 레볼 ㅜㅜ
거북이
2008/10/21 22:59
금서목록 재밌죠. 뭐 4권 분량 정도에서 끊을 가능성이 높아보이지만.
아 5권 8권 분량은 꼭 보고 싶은데 ㅠㅠ
덤으로 토라도라는 이거 대놓고 쿠기밍 바이러스 노린거죠 -_-
루시리안
2008/10/22 01:19
요약하자면
'거의 다 볼만하다' 입니까 lllorz
엘라이스님 점수를 너무 후하게 주시는군요[...]
Re : 행인
2008/10/22 13:49
8.8점 (토라도라) - 무난하게 볼만하다
6.3점 (타이타니아) - 비추
...
아질
2008/10/22 14:51
이번 신작 중에서 식령-제로- 평가 해주실분 없나요?
이거 1, 2화보고 정신이 멍해지고 있는데...
이야기가 어떻게 돌아가는 건지...
그리고 이번에 가이낙스가 참여하는 시희도 겸사겸사-
Re : Ciel
2008/10/23 00:16
식령이라는 만화가 원작인데, 만화에는 카구라가 히로인입니다.
식령-제로- 는 만화가 시작돼기 전 이야기를 다루고 있구요.
1,2화에서 보신대로 요미가 식령이 돼는걸 다루고 있는듯 합니다만,
끝부분을 약간 보여주고 다시 본편으로 돌아가면서
결말을 보여주는 형식이라 1,2편보고 혼란스러워하는 분들이 많더군요...;
밤귀신
2008/10/22 23:40
소울이터 경우에는 마카 성우가 가수를 하다가 갑작스럽게 성우업계로 뛰어든걸로 알고 있습니다. 약간 낙하산...? 초반에는 완전히 이건 뭐야... 라는 느낌으로 봤었는데... 요즘에는 그럭저럭 느낌을 내고 있어서 괜찮더라구요. 하지만 캐치아이쪽은 좀 그만둬줬으면 하는 바람이.... 솔직히 뭔 개그인지 모르겠어.
랏샤
2008/10/23 01:51
카오스;헤드 안보셧나요 [..]
라인베럴보다 더하면더합니다
개샛키.
dante
2008/10/23 11:41
주인공이 찌질해서 던져버린 건 폴리포니카 레드 뿐...
윈즈
2008/10/23 16:23
그림들 짤방으로 써도 되죠?!
악튜러스
2008/10/24 05:17
클라나드, 스노하라 남매루트 끝까지 보시면 아마 요헤이가 꽤 좋아지실거라고 생각해요.
오늘의 5-2 같은 경우 OVA에 비해 많이 부족해진듯해서 패스.
로자리오와 뱀파이어는 일명 쎅파이어(?)라고 불려서 패스.
제로의 사역마는 1기보다 중도하차했고.
ONE OUTS 코믹스 볼만한가요? 애니만 봤는데 좀 턴이 느리긴해도 볼만하던뎁
NotedmAth
2008/10/24 22:21
럴쑤.. 망령점수가 안습이넹..
양념게장
2008/10/26 08:12
클라나드, 더블오 시청중.
엘라이스님이 마크로스 F에 '엄청 많이' 오해의 소지를 불어넣어서
봐야겠음. 만약 내생각대로라면 진성ㅂ..(안돼!)
금서목록은 볼거고...
대충 염장은 잘견디니까 노기자카 하루카의 비밀도 볼생각.
p.s 귀차니즘으로 클라나드,더블오만 보고있죠...<<응?!
p.s2 강철의 라인배럴 평가보고 급뿜 ㅋㅋ... 니나는 순애... 스자크는 구국영웅...
마코토는 인기남 ㅋㅋ... 아 정말웃겨요 ㅋㅋ...
애니마니아
2008/10/27 13:26
이번 신작중 제가 가장 1위로 뽑는 애니메이션은 타이타니아 입니다.
애니를 보는 기준의 스타일은 각각 다르지만 너무 안좋게 보시지
않게끔 덧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타이타니아라 함은 그야말로 옛 함대전 그리고
전략 전술씬 그리고 깊게 생각하게 되는 점이 요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기발한 전술로 보는 시청자를 매혹에
빠지게 하는류 입니다. 이게 무조건 이기게 할려고
조작행위처럼 보이기도 하겠지만 꼭 그렇게 보라는법도 없습니다.
하여튼 전 전술씬 그리고 1대100이라는 시스템의 이 애니가 가장
기대중입니다. 옛 무책임함장캡틴테일러의 전술씬이라기보다는 캐운빨도
하나의 전술로 본다면 그야말로 과관이라 볼 정도의 전술이지요
이 맛을 다시한번 볼 수 있어서 기쁠 뿐입니다...
ps-아 그리고 스쿨데이즈와 강철의라인배럴은 비교할게 못됩니다.
스쿨데이즈는 그야말로 할말을 잃을정도로 내용이 이상하지만
강철의라인배럴은 정말 옛날 그애니의 맛을 느끼게되고
옛 애니들은 전부 찌질에서부터 성장하니까요.
강철의라인배럴을 못보시겠다는것은... 옛애니중 대부분을 비방하게 되오니
너무 강력한 말씀은 하지말아주세요 ㅠ,.ㅠ"
뭥미.ㅋㅋ
2008/10/27 21:21
일본의신목이 위험하대.ㅋㅋㅋㅋㅋㅋ
라미아
2008/10/29 22:41
님 센스 쩌시는듯 한바탕 웃고 갑니다
그냥 자막말하는거임
손님
2008/10/30 05:16
강철의 라인배럴은 주인공 찌질하기로 유명해서 각오하시고 보는 분도 많은 듯...
애니
2008/10/31 21:37
전 여기서 클라나드와 코드기어스를 봤는데..
저와 생각이 비슷하신듯.. 역시 인기있는 작품이라그런가..
하지만.. 솔직히 key사의 더 예전작품..
카논이 더 클라나드보다 이야기 구성은 않좋을지 모르지만..
더 내용상으로는 슬픈듯...
재미도 그런데로 있고..
그리고 아주 흥미로운게.. 아무리 둘다 key사라지만..
카논과 클라나드 너무 비슷하네요...
유이치 = 오카자키
아유 = 후코
사오리 또는 나유키 = 나기사
대충 이렇게 비슷한듯..
특히 아유랑 후코 너무 비슷해...
코드기어스도 솔직히 나이트메어나 그런것은 제타입이아니지만..
이야기구성이 매우좋고..
보고 또 보게되는 애니!
key사의 카논,에어,클라나드와 코드기어스 강추!!!
남십자성
2008/11/04 20:24
건담 더블오랑 칸나기 만점ㄱㄱ
Mars AQUA
2008/12/04 01:39
강철의 라인배럴 왜 중도하차하셨는지 모르겟네요.
계속 보시다보면 테일즈 오브 어비스처럼 도중에 주인공이 갱생하니까요.
한번 다시 생각하고 보시는게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4화정도까지는 짜증나긴 했지만 그래도 서서히 정신차리는거 보면서 느끼는거지만
꽤 재밌다고 느끼는군요.
2008/12/22 10:42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Re : 엘라이스
2008/12/22 12:07
즐기는 방법의 차이입니다.
오히려 제 입장에서는 즐겁게 웃으며 볼 수 있고, 그것을 공유하는 것으로
충분한데, 왜 머리아프게 공부하듯이 분석하는지 되묻고 싶습니다?
그리고 애초에 이 글은 완전 리뷰라기 보다는 간단한 소개글에 불과하는데
비로그인 아이디로 두서없는 비난글만 남기고 가는 것이 오히려 예의가 없는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손님
2008/12/25 02:38
이제와서 이런 말하긴 그렇지만 선레드, 재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