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귀신
2008/12/09 00:43
마리사는 미스캐스팅
로콘
2008/12/09 00:45
성우 진짜 빠방하네요;
테스카토리
2008/12/09 00:46
...ㅈ..잠깐 홍뭐시기는 어째서 ????<이죠?!
Re : tore
2008/12/09 00:47
성우 배정에 있어서도 중국이 취급이란 뭐... 어쩔수 없는게죠 =ㅅ=;
Re : 무정
2008/12/09 01:34
잠만자는설정! 설마... wwwwwww... OTL...
Re : DFA
2008/12/09 14:04
잠만자면 정말 슬픈 현실이군요
(...
역시 중국
tore
2008/12/09 00:46
17세 교주님은 이번에도 나레이션 입니까...(에구...)
NKS‡Luminus
2008/12/09 00:47
성우진들이 참 대단한듯
이노우에 키쿠코, 17세입니...[퍽]
전 미유키치 빠이므로 대환영[......]
Snow
2008/12/09 00:47
에?! 에에?! 네?! 에에?! 뭐라구요?! 네?! ?!?!?!?!?!!!!
딴건 다인정하겠는데 마리사=아루루 ...라?[..]
어라?[..] 뭔가 약간 ....
...어째든 인터넷 돌아다니기를 기대해볼까나[..]
Re : Snow
2008/12/09 00:50
생각해보니까... 아야도 어울리려나?[..]
아니 아야야야야는 잘해주면 될지도[..]
야가미
2008/12/09 00:47
동인쪽의 저런 성우진을 캐스팅한다는게 매우 신기할 따름..
왜 중국이는 ???
Re : 이카루스
2008/12/09 16:09
성우들조차 홍... 홍... 홍 뭐시기의 이름을 못 외우기 때문? (잔인하잖아-!)
Re : 지나가는행인
2008/12/09 16:14
중요한건 중국이 있는데 엘리스가 없다는 점에 주목을 해야됨
세이렌
2008/12/09 00:48
데모영상의 퀄이 장난아닌데요...;;;
역시 일본동인의 저력은 굉장하네요...
메시아
2008/12/09 00:49
오-_-; .. 나온다니
JR
2008/12/09 00:50
ㅇㅇ
앨리스는 출연없나보네요;
Re : Snow
2008/12/09 00:51
앨리스 또 왕따 ㅅㄱ[..]
어딘가 나무뒤에서 지켜보고있다고 생각해요 우리[먼산]
세레니스
2008/12/09 00:50
기적의 성우진이로세!!
다카군
2008/12/09 00:54
동영상 담아가고 싶군요...
MarchMusic
2008/12/09 00:58
아 앨리스는 안나오는건가요 ㅠ
앨리스 왜 무시하는거임 ㅠ - ㅠ
이렇고 저렇고 한다지만 일본 대단하군요 여러가지의미로 ㅋ
아 사고는싶은데 코미케 안가고 살수는 없나...; -_- 흠...;
코로시야
2008/12/09 00:58
정말 기대됩니다.
원생군
2008/12/09 01:00
아무리 봐도 저 성우진은 무시무시함...
유얀
2008/12/09 01:03
승리의 레이무!!
이즈
2008/12/09 01:08
으헝 파츄리의 모에함이 전혀 표현이 안되어있엉 ㅜ.ㅜ 머리가 1자머리라니;;;
미용사 누구야!! 몽실몽실함이 파츄리의 매력인데 ㅜ.ㅜ
됴취-
2008/12/09 01:09
그런데 음질이.. 뭔가..
아타라
2008/12/09 01:10
아아아아
지르는 방법이 없나요 ;ㅁ;
통신판매 했으면 좋겠네요 OTL...
레이무 화이팅!
スナヲ
2008/12/09 01:15
아마 몇년 안으로 공식 애니화가 가능할 듯한 성우진...-_-;
류즈이
2008/12/09 01:24
사와시로 미유키 씨의 경우는 로젠메이든 신쿠에서 몇몇 애니 남자 목소리 까지 커버하는 워낙 연기 폭이 넓으신 분이니 마리사 역도 잘 해내실 수 있을 듯?
아모
2008/12/09 01:26
엘리스는 성우 없이 등장할지도 (...)
someone
2008/12/09 01:30
이건....좀...아니라고보는데...
엄연한 " 판매 " 인거같은데? ;; 상업화는 금지라고
ZUN씨가 말하시지 않으셨나요?
Re : 타키
2008/12/09 01:32
일단은 동인이니 괜찮지 않을까요 거기다 양도 한정인것 같고,...
무정
2008/12/09 01:30
동인... 동인... 동인...
뭐야 이거 무서워...
Re : 무정
2008/12/09 01:32
ps. 중국 성우 ?????... 설마 잠만자겠습... ... ...
타키
2008/12/09 01:32
그런 의미에서 슈모토 이겨라..ㅠㅠ
컬러
2008/12/09 01:32
흠... 애니메이션 화는 아무래도 조금 뭐시기 한데;;;
Re : 컬러
2008/12/09 01:34
아 추가로
http://moet.anizone.net/moe_image/renal_f001e1cf58454d71cbe2b790ea56f3693dfc6478.gif
흠. 야쿠모 데폰폰 예전에 수정한 이미지를 적절하게 짤방으로 사용했습니다.
(...제대로 만들어진 버전이 191kb라서 제대로 안 만들어진 버전으로 올렸다 파문... ...응?)
키노코
2008/12/09 01:33
이거 진짜 아무리 봐도 동인이라고 하기 힘들정도의 퀄리티(성우포함 -_ )인데요...;
노을빛
2008/12/09 01:37
.....................성우진이 끝내줍니다 ㅇ<-<
쪼매난거♥
2008/12/09 01:38
..................ㅠㅠㅠ
성우진도 멋지고 ㅠㅠㅠ
흑... ㅠㅠ
사고싶어요!! 코미케!! ㅠㅠㅠㅠㅠ
쿠로이
2008/12/09 01:41
'판매'라는 부분에서 동인의 상업화 아닙니까?
원작자인 ZUN씨는 분명히 동인의 상업화가 지속되고 그게 본격적으로 이루어질시
(자신의 손이 닿지 않을 정도의)환상향을 자신의 손으로 갈아엎어버리겠다고도 말하셨습니다.
좋아하기만 하기전에 매우 위험한 행위라 생각되네요 이거.
이름
2008/12/09 01:41
볼이 살짝....
파츄리쪽이 살짝 더 아쉽기도...
결론은... 동인.. 맞을까? 저거?
성우까지 보유하다니......
유사소년
2008/12/09 01:46
그..그래도 동인이니까 심각한 설정파괴 아니면 봐주지 안을까요...
이오시스도 그냥 놔두는판국에...
용광로
2008/12/09 01:47
일본은 동인팀마저 먼 산입니까...
하드보일드
2008/12/09 01:50
오타있군요 후지무라보 가아니라
후지무라 아유미입니다
쏘제
2008/12/09 02:09
뭐야 저 익숙한 성우진은 ..........?!
마루니아
2008/12/09 02:17
그냥 할말안나게 짜증나는 발표입니다
이넨비
2008/12/09 02:17
으악.................과연 무시무시한 섬나라 퀄리티..........ㅇ<-<...
어디서 공구같은거 안하려나요...가지고싶다ㅠ...
트랙백 해가겠습니다ㅠㅠ
눈토끼
2008/12/09 02:18
근데 작화 수준에 비해서 성우진이 너무 화려한데 말입니다(...)
코하쿠
2008/12/09 02:29
동방..동인의 한계는 대체 어디까지일까요....담아가겠습니다!!
큐엔..
2008/12/09 02:31
작화가...윽..
그것보다 레이무... 빨간어묵..
레비로드
2008/12/09 02:37
일단 성우진이 너무 무셔........
2008/12/09 02:38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마검君
2008/12/09 02:40
성우진들에 기겁했습니다.[...]
행인
2008/12/09 02:47
동방 이러다 접으시면.....(...)
동인이니까 봐주.......실까?........;;;
ZEED
2008/12/09 02:49
그냥 낚시용 떡밥이 아니었던건가...-ㅅ-
123
2008/12/09 02:54
성우진..우와
Nathan
2008/12/09 03:38
무척 재밌어지는 상황이 연출될 수 있다는점이 우습죠.
동인이라는 타이틀을 걸고있는 이상 상업적인 측면에서
아무런 보호를 받지 못하고, 때문에 준씨가 혹여 메이카제의
애니메이션 판매에 대해 법적인 제재를 걸려고 해도 라이센스가
없기 때문에 결국 충고 이상의 효과를 보지 못하게 되는 셈입니다.
무엇보다 이 애니메이션 타이틀을 기반으로 라이센스를 지닌
애니메 프로덕션에서 어떤 제의나 지원이 들어올지는 관계자말고는 모를 일.
실제로 순수 동인 작품으로만 끝날 수 있겠지만, 글쎄요.
원작자와 개작자, 둘 다 어느정도의 선까지 발을 내밀게 될지?
...그나저나 내일이 시험인데 벼락치기 한답시고
이 시간까지 안자고 덕질이나 하고 있는 나는 대체 orz
Re : 라이센스
2008/12/09 03:41
ZUN씨가 동방에 대해 라이센스가 없다뇨. 동인 작품이라 해서 작품에 대한 권리까지 포기되는건 아닙니다. 태클 걸려면 충분히 가능하단 이야기.
Re : Nathan
2008/12/09 03:56
여기서 말하는 라이센스란 법적인 효력을 가진 일반적인 '제재율'을 말하는 겁니다.
Re : 라이센스
2008/12/09 04:08
법적인 강제성도 너무나도 당연히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동방 작품 2차 창작은 ZUN씨가 못나오게 하려면 못나오게 할 수 있으며 저작권 침해로 손해배상도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저작권 문제를 가지고 법적 효력의 제재율같은걸 말하는건 좀 우습지 않나 싶네요.
Re : 불신론자
2008/12/09 08:07
일단 저는 동방에 대해서는 몇몇 캐릭터 이름정도만 알고 있습니다.
ZUN이라는 분이 원 저작자에게 허락받지 않는 2차 창작을 한것도 아니고 동방시리즈의 원 저작자이신거 아닙니까? 저작권이라는건 작품을 발표하는 순간 자동적으로 권리를 가지는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물론 무슨무슨 협회같은 단체의 직접적인 보호를 받는 입장이라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이분이 동방시리즈의 원 저작자라는걸 입증할 수 있다면 당연히 법적인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지 않습니까?
...일본법이 다르다면 모르겠지만요.
Re : 자이드
2008/12/09 10:08
음 저작권은 그게 무엇이든지간에 저작을 하면 생기는 권리입니다. 법적인 권리가 충분하다고 볼 수 있지요
Re : 이리아
2008/12/09 13:31
당연히 ZUN씨에게 저작권이 있는건데요?
Re : Snow
2008/12/09 13:42
가장 근본적인건. 신주님은 구작부터 신작까지.
모조리 자기머리에서 만들어냈다는건데.
현재 몇캐릭터는 동방캐릭터를 모티브로해서 만들어졌다는
캐릭터도 있는판정인데.
준씨가 행사할수만있으면 바로 행사할수있어요=ㅅ=;
뭔 라이센스가없나요. 그님은 환상향이라는 세계를만들어낸
사람인데=ㅅ=;
Re : Nathan
2008/12/09 13:55
자, 한가지 예를 들어 봅시다.
동인팀에 의해 만들어진 애니메를 높이 평가한 전문 방송국의
모 프로그램에서 취재를 나왔다고 합시다. 이 프로그램의 프로듀서는
이 애니메가 자신의 프로그램의 메인으로 나오길 원하며, 이 작품에 대한
소개 및 광고영상과, 제작자들의 인터뷰까지 찍어서 방송에 내보냈습니다.
이 방송을 본 원작자는 애니메 제작자와 방송국 프로듀서에게 항의합니다.
내 작품은 메스컴에 나오길 원하지 않는다. 그런데 멋대로 왜 방송으로 내보내느냐.
그럼 프로듀서는 이렇게 얘기하겠죠. 난 당신의 작품을 찍은 것이 아닌,
당신의 작품을 기반으로한 다른 저작물을 취재했을 뿐이다. 당신하고는 상관이 없다.
이것이 만약 판매나 영리 목적으로 원작자와 개작자간의 시비가 붙은 형국이라면
원작자는 충분히 자신의 작품에 대해 권리를 호소할 수 있습니다.
일단 개개인의 작품을 충분히 인정하고 또한 지원해주는 일본의 동인계 시장상 원작자
자신도 자신의 작품을 최초로 상품화해서 '판매' 한 사람의 경우로 인정을 받으니까요.
하지만 이를 표절하여 누군가 다른 작품을 만들어 라이센스 취득권을 시도하거나,
우회적, 땅굴파기식 접근법을 시도할 경우를 생각해보면 원작자가
'이건 표절이야! 권리 침해야!' 라며 자기 보호를 요청해도 되돌아 올 수 있는
조치는 극히 취약할 수밖에 없음을 인지할 수 있습니다.
뭐, 실컷 적어놓긴 했습니다만 위키 들어가보니까 메이카제는 오래전부터
ZUN씨의 동의 하에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했다는 말이 있더군요. ┐(' ㅅ ')┌
Re : 슈베르텐
2008/12/09 22:00
┐(' ㅅ ')┌ 저위에 한단어에의해서 기나긴토론끗 [...]
e
2008/12/09 04:11
그저 우리는 수혜받는 오덕으로써 작품을 즐기면 되는거죠 이예
LucifelShiningRay
2008/12/09 05:50
이정도 규모로 터진다면, 이거 제대로 날아가겠습니다.
아아, 제법 독창적이고 괜찮은 세계관이였는데.
슬슬 ZUN님의 [한마디]가 나올 수 있겠군요.
[앞으로 동방 프로젝트란 없다.]라는 말이 나올지도 모릅니다.
에후...(By. Ragnagate 소속 Lucifel-ShiningRay([RG-Shining]Ray))
아랑인(미국)
2008/12/09 05:56
혼자 보고 있을수는 없다.
이 얘기 좀 퍼뜨리고 올게요.
나인테일
2008/12/09 06:31
동프 애니화가 이번이 처음도 아닌데 왜들 설레발이십니까.
그 때도 나름 빵빵한 성우들 꽤 많이 나왔기도 하고 말이지요.
"별의 기억" 생각 안 나시는지?...;
http://www.mncast.com/pages/player/index.asp?mnum=3570469
에아
2008/12/09 07:23
성우진 꽤 빵빵하네요. 기대된다..
광란시스터즈
2008/12/09 07:28
신이시여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신주님에겐 죄송하지만 동프 팬으로서 감사합니다
제기랄 돈이 없어!!!! 질르고 싶다!!!
시골청년
2008/12/09 08:05
어째서 홍미령씨만 ????인겁니까???
중궈는 메이드씨와 드르게 크단 말입니다!!(앙???)
chervil
2008/12/09 08:37
과연 동인이라는 규모로 보기엔 너무 큰 스케일....
제2의 가이낙스처럼...오타쿠에의한 프로덕션 설립으로까지....
아니면 아시꿈 으로 지나갈지...
성우진 흠좀무 ㄷㄷ;;;;
ㄷㄷ
2008/12/09 08:46
하...허ㅏ얼나이ㅓㅎ나어루ㅜㅜㅜ
미치겠다 목소리의 망상마저 막아버리는 셈이냐 ZUN
스스로 세계관을 부수는 결과만 나올지도 모르는 일 아닌가
Re : 돌리어스
2008/12/09 14:24
ZUN씨는 저 프로젝트에 '전혀' 상관없습니다.
ㄷㄷ
2008/12/09 08:47
과유 불급, 너무 나간건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ㅇㅈㅇ
유리스
2008/12/09 09:04
ZUN씨가 "2차창작을 허용한다"라고 확 열어둔건 사실이지만..정말 저건 아니라보네요.
2차 창작게임은 그렇다치고 저건 정말 동프를 통해서 이익을 얻으려는 왠지 이나쁜 일 같아보여...OTL! 성우진은 빵빵한데..무언가 한편으로 나오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
괴대백과
2008/12/09 09:36
..왜지...기뻐해야하는데 눈에서 땀이!!!;;;
Noxelium
2008/12/09 09:39
상업성이 되게 짙어보입니다.
일단 '초회 한정판'이라는 것부터가 차회 판매를 가정한 듯한 멘트인데다,
성우진이 (막말로) "쓸데없이" 호화롭습니다.
비유하자면 포켓몬스터 수만큼 성우진을 고용한다는 느낌...
IOSYS때도 말 많았는데, 이렇게 가다가는 ZUN씨가 차기작을 안 낼지도 모르겠습니다.
아... 환상향은 기어이 막장이 되는건가...
Re : 괴대백과
2008/12/09 09:52
않되!!! 그것많은!!요 !!!
Re : 드슬
2008/12/09 11:17
그러게 말이죠..
보고 싶어 미칠 거 같은 기분은 안 드는군요..호기심도 그다지..
ZUN씨를 데려와야 하지 않나
s
2008/12/09 10:29
작화가.....그닥 좋은 퀄은 아닌것같지만 동인치곤 높은
솔직히 퀄에비해 성우진이 신묘하게 좋은듯
knigft
2008/12/09 10:47
일본에는 괴물이 많이 있음 ㄷㄷ;;;
엘라이스
2008/12/09 11:12
비판, 비평은 몰라도 욕은 삼가해 주세요
venom
2008/12/09 11:17
\(ㅠㅁㅠ)/동방프로젝트 끝장났다\(ㅠㅁㅠ)/ 이 생각밖에 안드는 어이없는 짓을 하는 마이카제. ZUN씨 입에서 '동방프로젝트 차기작 제작 안하겠다'말 나오면 다 저 인간들 탓 할겁니다.[-퉤]
Re : Noxelium
2008/12/09 22:12
지금 상태로 봐서 2차의 탓이든 아니든 몇년은 쉬셔야 할겁니다.
나그네
2008/12/09 11:19
으아아 눈앞이 뿌옇게 보인다!!
가자미유과
2008/12/09 11:26
왠지 별의 목소리 때보다 더 스케일이 큰 듯 -_-
눈에서 땀이 나네요.
마이카제. 어레인지로 충분하지 못 했던가.
작은늑대
2008/12/09 11:28
성우진이 왜이리 화려하죠 (...)
아이팝 클럽 (http://club.ipop.co.kr/anijuni)로 슬쩍 퍼가겠습니다!
idVel
2008/12/09 11:33
나오는군요 결국,,,,,,털썩,,
tore
2008/12/09 12:03
神 ZUN님께서 가라사대 "저들이 하는 꼴이 환상향을 망쳐놓을 표상이니 내 앞으론 차기작을 내지 않겠다" 하시더라. 그리하자 충직한 12명의 제자들(?)이 나서서 MAIKAZE에 돌팔매질을 하니 그들이 물러가더라. 이에 神 ZUN 님께서 흡족해 하시며 말씀하시길 "너희들의 수고로 저들이 사라졌으니 내 앞으로도 차기작을 내겠다" 하시더라.
대략 이런 전개(?)
ass
2008/12/09 17:55
납득...가능한스토리....
Re : 므겡
2008/12/09 21:52
..뭔가 당연한 듯이 신격화!?
G군
2008/12/09 12:07
...저런건 모에하지 않아.
염발작두
2008/12/09 12:11
어라 나 저거 다른 노래 버젼 PV 들고있는데;;
sm 번호는 기억 안나는데 암튼 동방 관련영상인가보다 싶어서 다운받고
노래 좋아서 갖고 있는데;;;;
이미지는 똑같네;;
동방동방!1
2008/12/09 12:36
동방이다~~ 드디어 나온다~~~
근데..... 플랑은?
알락곰치
2008/12/09 12:43
눈물이 앞을가려..
그롬
2008/12/09 12:53
깡패무녀 성우... 어울릿듯 말듯한 이 애매함..
마리사....생각하기 싫어!!!
그래도 보고 싶네요....+_+
엘비앙
2008/12/09 12:55
중국이 지못미........ㅠㅠ
Re : 인간
2008/12/10 22:12
또 머리에 칼박혔어......
할루
2008/12/09 13:02
.... 저런걸 만들면... 더욱더 일본으로 가고 싶어지잖아....
볼수 없어서 포기한 동인지,애니,DVD가 얼마나 많은데.....
더 추가 시켜야 하나....
바르디슈
2008/12/09 13:15
이건 뭐....
이젠 공인(?)인가요..[...]
빵빵한 성우진에 깜놀한 1人...
결론 : 돈이 없어.
행인씨
2008/12/09 13:22
동방 애니라... 뭐, 좋습니다만.
... 그런 거, 일본이잖아. 갈 수 있을 리가 없다구.
볼 수 있다면 좋겠지만.
Yangachi
2008/12/09 13:26
회사가 아닌 그냥 동인 단체에서 만드는
애니이다 보니 작화는 정말 영 아니네요 (...)
성우는 정말 호화스럽다만 =ㅂ=
제스
2008/12/09 13:27
와;;;; 이거 나오는군요 ㄷㄷ
성우진이 지대로 크리네요
달나라시민1호
2008/12/09 13:48
영상도 놀랍지만, 성우진에서 뒤집어 졌습니다.;;
(정보 좀 퍼가겠습니다.^^;)
레이든
2008/12/09 13:50
아..좀 짱
상상의 날개
2008/12/09 14:07
...동방...도대체 누구한테 땡깡을 부릴 것인가!!!
Re : 상상의 날개
2008/12/09 14:10
아! 성우 정보 좀 퍼 가겠습니다!!!
홍역
2008/12/09 14:41
뭘까요 저 위대한 성우진은....(먼산)
히토리
2008/12/09 15:01
애니화 안내느니 뭐니 우리가 그딴거 따질 문제가 아니라
차라리 직접 마이카제에 가서 항의를 해야지
이런데서 탁상논쟁이나 하고있으니 답답할 노릇?
그리고 ZUN 이 직접 말 꺼내기 전엔 우리들은 그저
창작물을 즐겁게 지켜보면 되는거지
뭔 저리 말이 많은지 알수 없음.
그리고 차기작 안내도 솔직히 상관없지않음?
동방이야 이제껏 많이 내 줬으니 솔직히 이번정도로 끊어버릴
가능성도 조심스럽게 재기될 판인데.
도대체 ZUN 이라는 사람 한명한테 얼마나 많은걸 바라는거임?
ZUN이라는 사람도 결국은 인간이지..
마이카제가 욕얻어 들을일은 없다고 봄.
오히려 보통 팀이라면 꿈도 못꿀 그런 프로젝트를 실현했는데
축하해 주진 못할망정 비판이나 하고 있으니..
Re : 소년
2008/12/09 17:22
zun씨도 승락했다고 나왔음
anhelhalo의 정보에 따르면 ZUN씨의 허락을 받고 2005년부터
제작되었던 애니메이션이라고 합니다.
라고 엘라이스님이말씀해주셧는대 뭘본거임?
Re : Noxelium
2008/12/10 08:08
문제는 그 허용선이 어디까지냐 하는 것이죠.
ZUN씨 스스로 '애니화 제의'를 거절했는데,
다른 동인팀에서 저렇게 노골적으로 나오면 뭔가의 반응이 있을듯.
(비상천이나 지령전에서 '유카리'의 대사에, 암묵적으로 그 반응이 들어 있습니다.)
레이안
2008/12/09 15:04
성우진 보고! 얏호─!를 외쳤지만 pv를 보고 ∥OTL... 작화가 ㄷㄷ;;
솔직히 동방은 애니화가 힘들꺼라고 생각했는데 뭐; 공식도 아니고 동인제작이라니 그건 이해가 가네요; 근데 어째서 동인애니에 이런 호화성우진이 오는거지....()
슈베르텐
2008/12/09 15:06
전부 유명성우인점에다가 태클걸면지는거겟죠..?
Re : 슈베르텐
2008/12/09 15:13
홍메이린 = ???
엘리스는 없다고 확정이라도됏지 ???는 정채가뭔가여 ;ㅁ;
Re : 히토리
2008/12/09 15:13
네 집니다. 혹시 떡밥일지도 모르니 조심하시길.
Re : Snow
2008/12/09 16:30
지는거에요[..] 사실상 저런성우 뽑아내준 저팀도 참 대단함[..]
ERAM
2008/12/09 16:31
정말로 나오는 거였군요......
자유갈망
2008/12/09 16:31
동인 애니메이션에 성우가 무슨 저런가요... 돈을 바르는 구나.
Neet
2008/12/09 16:39
실로 대단한 동인의 능력...
그렇지만 정말 상업화인지 아닌지도 모를 작품에 저런 빵빵한 성우진이라니 무섭네요 ==..
그나저나 상업화를 싫어하는 준씨께서 왜 허락했을지 ==;
네이버쪽으로 담아갑니다.
風雲神龍
2008/12/09 16:45
후덜덜...성우진 막강한데요 떡실신할듯 것보다 갖고싶어!!
소년
2008/12/09 16:47
꿈이 실화가돼었구나아~~~~~~!!!!!!!!!!!!!!!!!!!!!
한국에 팔까나~~~~~~!!!!
꼭! 산다...!!!!!!!!!!!
마릿사
2008/12/09 17:15
동반 으헝허엉 나저거꼭살거임 말리지마!!!((어이..
무념무상
2008/12/09 17:21
레이무 좀..ㄷ
왈라키아
2008/12/09 17:21
거거짓말 ..근데 그림체는 좀 ㅋ
sartsdd
2008/12/09 17:24
우와아... 성우가...
히라이
2008/12/09 17:25
나왔구나 ㅠ.ㅜ 이런 날을 기다렸어
설마 나오는날 세계멸망이라는 헛소리는 없겠...<
슬며시 가져갑니다(http://cafe.naver.com/sniase)
아스테르
2008/12/09 17:31
사고싶어!
켱켱
2008/12/09 17:38
사고 싶은데, 돈도 수단도 없어..
청섬백
2008/12/09 18:14
어머 이건 사야해!
.
.
.
근대 일본 가야하나??
한국의미래
2008/12/09 18:40
난독증으로 멸망.
잇네이티
2008/12/09 18:42
이건 사야돼는가!?!
메이스
2008/12/09 18:46
샤론
2008/12/09 18:53
넵 저는
겨울방학을틈타
일본으로 날를 예정 그러니 ;;;;
뭐지 저사달라는 표정은 너무나간절해;;;
미쿠人
2008/12/09 18:58
어째서 중국은 언제나 뒷전이야;;;
그보다 파츄리에 타카하시 미카코이십니까..
어째 이미지가..
파루
2008/12/09 19:05
아악 저건 사야해!!!라고는 말하고 있는데...좋기도 하면서
씁쓸한게 복잡미묘하군요....
미마스
2008/12/09 19:19
동방의한계는 어디일까.......
..랄까.동영상에서 중국이 머리에 뭔가 꼿힌기분이엇는대..
밤귀신
2008/12/09 19:45
동인지나 기타 동인 물건들의 경우에는 원작자의 항의가 있으면 무조건 금지라고 합니다.
원작이 있는 동인지의 애니화도 마찬가지겠죠. 결국 동인이라는건 원작이라는 기초 위에 세워지는 문화니까요... 저작권법으로도 상당히 불리한 입장이죠.
Re : 밤귀신
2008/12/09 19:52
동방 쪽은... 동인이라고 표방하고 있지만, 사실 ZUN 한사람이 만든 창작물이기에 애니화를 하던 게임화를 하던 ZUN의 허락만 있으면 아무래도 상관 없는거지요.
Re : 밤귀신
2008/12/09 19:56
ZUN이 참여하지 않은 서클이다 뭐라해도.. 결국 비상천이나 췌몽상도 살짝 손만 댄것 뿐, 따지자면 그쪽부터 따져야겠죠.
Re : 행인
2008/12/14 13:51
뭔가 착각하고 계신대
지령전과 비상천은 zun님 직접 찹가입니다.
Mr.게
2008/12/09 19:54
많은분들이 애니화를 하는데도 뭔가 기뻐하지 않으시는군요
저 역시 뭔가 석연치 않다고 느껴지는중...
뭔가 일이 터질 것 같습니다
(그래도 사고싶은 건 어절수 없는 오덕의 본능)
라향
2008/12/09 20:12
잠,w 중국w 성우 안정해졌w
여전히 까이는구나 중국w
덧.
사, 사와시로 미유키라고..!?
전설의 초등학생 데뷔 대학생'겸' 성우인 그분!?
바붕..
2008/12/09 20:21
성우가 뭔가 굉장해 !!
근데 알고보니깐 ... 이퀼리가 굉장하네요 .
그런데 .. 동인애니 라니 .. 뭔가 대단해
사실 동방 제작진 들은 숨겨진 거물 ?! www
바카로이드
2008/12/09 20:21
뭐지 이거...
아니 이거뭐....
머엉....
(중국!!!!wwwwwwwwwwwww)
PoKo
2008/12/09 20:26
.......................뭐야 저 성우진은. 익숙하다 못해 진물이...<응?
근데 중국 지못미 wwwwwwwwwwww
지나가다
2008/12/09 20:37
지나가던 사람입니다만, 의견 남겨도 괜찮을까요?
(문제가 된다면 지우셔도 괜찮습니다)
'동인'이라는 것이 비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것은 아니라고 알고 있습니다.
'동인'과 '상업'의 경계도 명확히 규정된 것이 없을 겁니다.
일반적인 차이들..부업/본업, 소규모/대규모 판매, 자기만족/영리 위주 등이 있겠지만
그 구분이 절대적인 건 아니고, 당연히 저작권상의 차이도 없습니다.
허가받지 않은 2차창작은 원칙적으로는 저작권법 위반이지만,
일반적으로 창작의 자유 존중이나, 2차창작물로 인한 원작 홍보효과 등의 이유로
소규모의 활동은 원작자가 묵인해주는 것일 뿐이지
동인활동이라고 저작권법에서 자유로운 것이 아닙니다.
Re : 지나가다
2008/12/09 20:45
몇몇 분들이 오해를 하고 계신 것 같아서 몇 자 적어봤습니다.
Keres
2008/12/09 20:55
이건. 잘못하면 돼지 목에 진주 목걸이 입니다..
MiraCle
2008/12/09 21:00
후우.. 성우들이 장난아니게 호화스럽군요...
제량
2008/12/09 21:22
성우진이 진짜 호화스럽다!
므겡
2008/12/09 21:56
전 철없이 우왕와아앙앙아 하고 좋아했는데 다들 진지하시네요..(땀)
일단 지켜봐야겠죠. 제대로 '움직이는' 동방 캐러라니 꽤나 색다를지도?
Re : 슈베르텐
2008/12/09 22:02
우..우아! 나차람 철없이 우왕와아앙앙아 거리면서 좋아한사람이 잇엇어!(감격)
Re : 염발작두
2008/12/10 20:59
저도 우왕와아앙앙아 하긴 했는데 저거 저번에 니코에서 봤다니깐..
비트마리오가 부른 버젼으로;; 앨리스도 있었다고 ;;
에리카
2008/12/09 22:16
이게 말이나 되는 성우진입니까;;
들어가는게 이해가 안되는 성우마저 있군요...
wino
2008/12/09 23:08
...나레이션이 이노우에 키쿠코님?
어지간한 상업애니는 명함도 못내밀 성우진이군요.
퀄리티야 보지 않으면 말할 수 없는 거긴 합니다만, 저런 성우진을 쓰고 돈 뽑아낼 생각이 없다는 건 말이 안되죠.
어쨌든 쥰님이 이이후로 제한적으로라도 상업화에 대해 생각해보신다면 좋겠습니다만, 오히려 본작의 제작에 영향을 미치게 될 것같아 불안하군요. 과연 어찌될지.
에리카
2008/12/09 23:19
확실히 히구라시 데이브레이크의 예를 생각해봅시다.
상업화의 여지를 남겨놓은 것, 충분한 논란이 되리라고 봅니다.
성우진을 보세요. 진짜 웬만한 상업 애니조차 명함도 못 내밀 수준이지요. 프로중의 프로들만 뽑았단말입니다. 이래놓고 동인이라고 우겨봐야..
쿠르스크
2008/12/09 23:24
확실히... 동인 프로젝트에서 만든 것 치고는
성우팀이 초호화군요...
삐질...
왈츠
2008/12/09 23:27
자, 잠깐,
타나카 리에까지!??!
stankovic
2008/12/10 02:48
성우진이 초 호화진..
세탄타
2008/12/10 03:38
서..성우진이 굳;
랏샤
2008/12/10 03:53
사쿠씨에 리에씨. 적절해서 더이상뭐; 초호화네요일단.
노랑이
2008/12/10 06:02
그런데 메링은 여기서도 안습이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혼자 성우가 밝혀지지 않았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그 외엔 뭐 하나같이 초호화로군요. 상업 애니에서도 흔히 볼 수 없는 멤버들... ㄹㄹ
寧
2008/12/10 10:03
정말돈이없군요.
아임러빙잇
2008/12/10 10:47
성우 구성이 너무 강력한것 아닌가....동인지인데
푸른바람
2008/12/10 13:16
...그런데 이거 무슨 내용입니까?
아웰
2008/12/10 13:45
전 그저 ('∀')o彡에-링('∀')o彡에-링 외치며 동방음악 어레인지 즐겨 듣는 수준에서 만족하고 있었습니다. 애니화는 간절히 바라고 있었습니다만...막상 이 소식 듣고 나니 동인의 경계나 준씨의 동방시리즈 제작 중단 같은 사실 보다 뭔가 불편한 느낌이 자꾸 듭니다.
남자가 없군요(뭔 소리?)
저도 평소에 남자따윈 필요 없다는 방침을 가지고 살고 있었지만 결국 남녀간의 조화는 천지창조때 부터 전해지는 원리가 아니었나 생각되면서...으음...뭔가 미묘하네.
결론적으로 데모영상 작화를 보고 상당히 흥이 깨졌습니다(뭣?)
마유라
2008/12/10 13:57
이제 여기서도 www 를 보게 되는군...
일본 문화를 즐기는 건 좋지만, 흠...www 대신 ㅋㅋㅋ 쓰면 안되나요?
개인의 표현의 자유지만...음...(댓글이 산으로 간다.)
녀니
2008/12/10 17:32
그러고보니 요즘 ww를 간간히 보는데 썩 좋아보이지는 않음;
애니 관련해서는 원작자를 존중하겠습니다. 어차피 동인관련은 기생하는 존재라 보니까..
원작자가 괜찮다면 공생이지만
까나리
2008/12/10 18:41
오젠장 이제 동프는 끝인가
카이군
2008/12/10 22:40
동인으로도 작품을 만드는 일본은 대단한 나라?
월희도 있었고... 쓰르라미 데이브레이크도 psp로 정식발매 되었으니...
어제 오늘 일은 아니지만...
Stars
2008/12/10 22:54
애니화라는거에 한번 놀라고 성우진에 두번 놀랐습니다.
동인퀄이 상상을 뛰어넘는군요...어째 점점 상업화가 짙어지는 느낌이지만
여담이지만 그림이 안좋으면 드라마 CD인양 목소리만 들으면 됩니다
ㅋ....
Dalphhin
2008/12/11 01:35
감상은 무엇이라면 그냥 웃지요. 하하하하하하.....
홍 메이린아....ㅠㅠ....흐그그그극흑흑 ㅠㅠ
허이구
2008/12/11 15:28
제작자 본인이 허락했다는데도 말들이 많군요.
작화야, zun그림에 대한 오마쥬일테고.
애니체와 zun그림을 절충한 타당한 그림 같은데.
부대 선임이 'XX야, 키모이가 무슨 뜻이냐?'
하고 물으면 여기 보여주면 되겠군.
송경환
2008/12/11 15:54
신주님 블로그에 들어가보니 최근 포스팅 글의 마지막 부분에 동방 애니화에 대한 언급을 써주셧네요.(http://kourindou.exblog.jp/9178184/)
번역기로 돌린 포스트의 일부 내용을 올립니다.
P.S.
그리고, 편집씨로부터 어떤 써클의 동인의 애니메이션에 관해서, 개인적으로 어떤가와의 연락을 받았습니다.
동방에서는 게임에서는 굳이 캐릭터에게 소리를 맞히지 않기 때문에, 저명한 성우를 사용되면 공식과 착각 되는 것은 아닐까 걱정이라는 것.
확실히, 기본적으로 동인이면 무엇을 만들어도 문제 없습니다만, 나머지 소란이 커져 버리는 일은 집이라고 해도 써클라고 해도 좋지 않는 것일까하고 생각합니다.
특히, 애니메이션이라면 메인층이 게임을 놀지 않은 층이 되어 버린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공식과 착각 할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이 염려됩니다.
다른 2차 창작도 같습니다만,
·비공식(팬 작품)인 것이 손에 든 모든 사람에게 제대로 전해지는 것
·도가 지나친 선전(특히 동방이 무엇인가 모르는 사람을 향한 선전)을 실시하지 않는 것
·유통을 제한하는 것
근처에 주의해 받을 수 있으면, 혼란을 피할 수 있을까 생각합니다.
그런 느낌으로 즐거운 창작을 계속해 받고 싶습니다.
-------------------------------------------------------------------------
결론은 2차 창작물을 접하는 유저들이 공식과 2차를 혼동하지 않고 제대로 전해지고
동인의 범주를 벗어나는(유통경로라든가 너무 짙은 상업성 기타 여러가지)일과 과도한 광고만 하지 않으면 신주님도 너그러히 넘어가실거 같습니다..
정작 중요한건 본편이 나와바야 알겠군요-ㅅ-;;
Re : 스키마
2008/12/11 17:05
심유경님 이글루에서 정확한 번역을 싸들고 왔습니다.
P.S.
그리고, 편집담당자분으로부터 어떤 써클의 동인 애니메이션에 대해 개인적으로 어떠신지, 라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동방은 게임에서는 굳이 캐릭터에게 목소리를 씌우지 않기 때문에 저명한 성우를 사용하면 공식으로 착각 되는 것은 아닐까 걱정이라는 것이 요지.
확실히, 기본적으로 동인이면 무엇을 만들어도 문제 없습니다만, 괜스레 소란이 커져 버리는 것은 저(ZUN)라도 해도 써클분에게도 안좋지 않으려나 하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애니메이션이라면 주된 향유 계층이 게임을 즐기지 않은 계층이 돼버린다고 생각하기에 공식으로 착각할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이 염려됩니다.
다른 2차 창작도 같습니다만,
・비공식(팬 작품)이라는 점을 구입한 모든 사람에게 제대로 전해지게 하는 것
・도가 지나친 선전(특히 동방이 무엇인지 잘 모르는 사람을 향한 선전)을 실시하지 않을 것
・유통을 제한하는 것
부분에 주의해주신다면 혼란을 피할 수 있지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런 느낌으로 즐거운 창작을 계속해주셨으면 합니다.
---------------------------------------------------------------------------
이곳의 여러분들 모두 생각해 보시길.
마이카제가 이 프로젝트를 시작한지 2~3년이나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때는 가만히 있다가 정작 이제 정보가 뜨니까 동방은 끝났다느니 뭐니 하면서 호들갑 떠는 건 좀 웃기지 않나요?
막을려면 시작하기 전에 막았어야죠. 안 그래요?
이미 일이 이렇게 되었으니 일단 지켜보는 게 정답이겠죠.
여기서 우리가 왈가왈부해봤자 소용이 없습니다.
하그룬
2008/12/11 21:51
데모영상에 쓰인 노래 제목이 뭔지 아시는분있나요?
무길
2008/12/12 01:04
......혹시 ZUN님이 허락한 이유가 이 애니가 상업적으로 실패할 거라고 생각해서....라면
재밌겠군요?
....
......그나저나 성우진 정말로 감동이네....머엉~
F
2008/12/12 06:36
...오래 전부터 만들어오던 이 프로젝트가 갑자기 화제가 된 이유는
성우진발표와 딸려온 제작자측의 발언에 문제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해당글을 읽어보면 아시겠지만 -이번 프로젝트로 성우진고용에
많은 돈을 들였기 때문에 우리(제작자)는 어떻게든 돈을 벌어야 한다!
이러한 어른의 사정을 이해해달라!-는 제작자의 메세지가 분명하게 느껴지더군요(...)
그리고 애니메이션에서 가장 중요한 스토리,등장인물보다 성우진발표가 먼저였다는
점에서 '동방팬들보다 성우매니아들에게 어필하는 것을 중시하는게 아닌가?'
는 지적도 나오고 있죠.
게다가 제작자가 동방어레인지CD를 팔면서 원곡의 2차 창작이란 언급을 하지
않아서 문제시 된 전적이 있었는데...
이번에도 주변의 지적을 받은 후에야 대문에 저작권표시를 했더군요.
옛 잘못을 반복한다거나 프로젝트 명을 공식으로 착각하기쉽게 정해논걸로 봐선
고의성이 강해서 이전의 '별의 기억'때보다 비교가 안되게 까이고 있습니다.
물 건너에선 ZUN씨의 입장발표가 있었던 후 '일단 나온 후에 두고보자'는 팬들이
늘고있지만.. 사적으론 성우로 잠시 화제가 됬다가 별의기억처럼 잊혀질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됩니다.-_-
킬러씨
2008/12/14 13:57
개인적으로 최악의 상황이 펼쳐진 기분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괜찮겠지만 전 게임과 음악으로 충분한 상태입니다...
그리고 애니가 나온다면 당연히 봐야겠지만 ....
역시.. 먼가가 찜찜하네요..
동프영원하라
2008/12/22 00:30
For the toho!!!! La 東方!(일단구호부터지르는 겁니다.이미 컬티스트만큼동프 광신도 입니다)
ZUN님이신사의신주님이시기도 하구,일단 그분의가라사대, 말씀을영접하고 싶습니다만.(뭔가 신격화 되어버렸다.ㄷㄷ)그래서인지 답답합니다그려.
저도처음엔동프를보고 Just"오오" 해서애니도있을까해서 나름기대한사람인데,
잘한다면 이건대박이지요. 이미세계관도 잘잡혀있구 캐릭터성도 정말뛰어나다고 밖엔 극찬할수없는 경지니.하지만섣불리애니화 하는것은 보지못했습니다.
허나이미흓역사화(..)된Star of Remember는...용감하지만넘어갑시다(응?)
지금 동방인으로서 사태가 엄청 심각하다는걸 알고있습니다..몇몇분들이 3년전에나왔을땐 암말도없으면서 지금이러냐하시는데, 아마도그때그동영상은 '만우절기념낚시다' 해서 그냥지나쳐서 별문제화안됐다고생각합니다..(저기머스켓,치워주세요)
저로서는그냥..흠,바른이념과 사상을추구하는사람입니다.스타가워해머를베꼇다고 하는 사람에게 돌팔매질을하고 사회주의가자본주의보다더이론적으로는 꿇릴것이없다는것도 인정하는 경우니까..(머스킷좀 그만!)이번경우도흠좀무(..)군요.
일단.동방인으로서, 동방이사라진다거나 잊혀지면, 저로선 이념과사상,일상의활력소,휴식터,근원,망상공간(..)등모든것의파괴(플랑!)를의미하고(그럴일없다봅니다. 루머라해주세요,제발.헛솔이라말해주세요!동프는영원합니다1)진정인동방인들분께는심각한사태가벌어지지않길 바라는마음뿐일 겁니다..
이런,그러나이런분노의일필휘지가(어디선가누구에게) 너무길어진것은 마치히틀러의연설을 보는것같군요.만약다읽으신분이 있다면,그것이한명이라고해도, 저는만족합니다.
(제가봐도너무길군요..)
그래도 크게한번외칩시다 동프만세!
귀축
2008/12/22 18:04
ZUN
이분께서 가만히 있을까..?
상업화가 되어버리는 동프를 보고 ㄱ-
귀축
2008/12/22 18:07
레밀리아의 카리스마를 내심 기대하는 건 좀 무리려나
비상천
2008/12/25 13:58
성우진 흠좀무. 약간 미스 매칭일지도?
지나가던1인
2008/12/29 19:50
중국이 난왜못밨죠 3번째보는데못찾겠다(먼산)
지나가던1인
2008/12/29 19:53
찾았습니다 5번째보는데 칼이 칼이....(먼산)
지나가던1인
2008/12/29 19:54
1분 13초에 등장하는군요
무정
2009/01/01 04:00
중국... ??? 설마 자는씬만나오나 했더니...
진짜루 잠만자는씬만인가요 ㄱ-;; ㅎㄷㄷ
졸립다..
2009/04/25 01:41
늦엇다아~
바나나
2009/06/24 20:20
이거다음에서검색하면1화나오는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