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자크
2009/10/15 18:10
코기 매드 다좋내여 ㅎㅎ
일곱씨앗
2009/10/15 18:11
동감합니다 ...이런걸 100화정도 해야지 쓸데없이 데스니티는 길어요!!!
HYK군
2009/10/15 18:21
..... 훌쩍,,
세실리아
2009/10/15 18:21
루루가 죽는 장면 만 보면 눈물이... [주룩]
이건... 뭐
2009/10/15 18:23
마지막에 Lelouch Thank you for your life 에서 소름 돋아 버렸다
시아루아
2009/10/15 18:24
으음.. 코드 매드는 처음본다 ㅇㅅㅇ
뿜었다..
2009/10/15 18:29
루루슈 죽지마!!!*(를 가끔 꿈에서 외침니다..
민담
2009/10/15 18:35
코기를 않봐서 모릅니다....
Re : 카미사마!?
2009/10/15 21:31
코기를 안보다니 이런 ㅜ버ㅜ어ㅏㄴ무요휴쿄ㅕ튱ㅊ!!!
Re : 롭상
2009/10/16 21:04
코기를 안보다니 ㄹ나하더소냐ㅐ으랸릧ㄴ!!!
Re : 흠...
2009/10/17 22:29
코기를 안보다니 이런 ㅣㅜ먀ㅗㅑ호.며ㅘ니ㅓㅠㅜ나.ㅟㅑㅓㄱㅈㅁ!!!!!!!
Re : 엑스트라
2009/12/11 19:07
코기를 안보다니 이런 망핰느너러조르팀너리!!
narisbur
2009/10/15 18:35
우와. .... 루루슈가 의외로 이래 저래 플래그 세웠구나..
아닌 거 같아도 ..[뭔말?] ..루루슈 존재 자체가 ..플래그 성립인건..감..
하하하
2009/10/15 18:37
정말이지 안봤으면 큰일날뻔한 애니;;;
아..
2009/10/15 18:37
역시 매드만봐도 눈물이..
르상
2009/10/15 18:38
크~ 정말 노래랑 적절하게 와닿네요
narisbur
2009/10/15 18:45
나... 나만.. 댓글이 쓸때 없어 .. 어버버 그런데 노래랑 영상이랑 잘 맞아서
죽을때 순간 당황했..
제일에서
2009/10/15 18:48
코기...를르슈 흑 ㅜㅜ
음흉사
2009/10/15 18:49
우어...코기안봤지만
감동의 쓰나미였달까요 어허헝..
토렛
2009/10/15 18:51
왜..왠지 코드기어스를 보고 싶어졌다
까칠한로이드
2009/10/15 18:51
클램프와 선라이즈의 합작은 괴물을 만들어버렸죠.
저도 다시 한번 재탕중...
zzzㅋ
2009/10/15 18:56
에구.... 그저 3기까지만 제대로 나왔다면 더 좋았을 것을...
괜히 2기에서 끝나서 이상하게 끝난게.. 아쉬움..
chervil
2009/10/15 19:06
"오라버니,사랑하고있어요."....ㅠㅠ
요즘 재범 사태를 보면서 느낀건데...사랑한다면(?) 놔주는게 맞는거같아요 ㅋ;
코기 끝나고 한동안 "살려내라"운동 생각하면 ㄷㄷㄷㄷ
물고기
2009/10/15 19:09
난 왜 루루슈죽을때랑 키라죽을때랑 겹쳐보이지??
누이
2009/10/15 19:09
코드기어스는 적절할때 잘 끝냈다고 생각합니다. 저기서 더 길어지면 지루해질뿐이지요.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고 를르슈의 두뇌플레이.. 마지막으로 제로 레퀴엠...
자신을 목숨을 버리고 세상을 하나로 합친....진정한 영웅이라고 할수 있지요.
제 생애 최고의 애니라고 자부할수 있을정도로 매우 뛰어난 애니입니다.
왠만한 애니는 볼때마다 예측이 가능했는데 코드기어스는 도저히 예측불가능.
그렇기에 더욱 흥미진진하고 재미있었던 애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를르슈가 죽는 장면은.... 하아.. 몇번을 봐도 눈물이 흐르네요.
진짜 엘라이스님의 말씀대로 10년에 하나 나올정도의 애니입니다.
Re : 블러드카니발
2009/10/16 11:26
모두 알고는 있을겁니다... 다만 너무 아쉬워서 그런걸꺼에요...
OmegaSDM
2009/10/15 19:09
루루슈 사망...
결국 모든 것은 끝났다...
구려
2009/10/15 19:15
아리아는 그저 무한사랑 ㅠㅠ
종이처내
2009/10/15 19:29
진짜 재미있었는데. 아리아는 신작애니인가요?
Re : 바카이바
2009/10/17 06:06
만화책 원작으로 애니는 총 3기까지있습니다. "치유계" 애니메이션입니다.
보면 마음에 차분해지는걸 느낄수있을겁니다.[아니라면뭐...]
자크페인
2009/10/15 19:31
이래 저래 떡밥 회수도 잘 했고
끝낼 타임을 잘 잡은것이 좋더군요.
조금만더 끌엇다가는 루즈해 져서 그냥 멍 때릴 탠대...
정말 10년에 한번 인듯 하더군요.
종이처내//아리아는 예전부터 있었습니다. 이래 저래 치유계 애니죠.
Snow
2009/10/15 19:35
뭐 확실히, 지금도 다음주에 어떤 전개일까, 라고 생각하는 애니는 잇습니다만.
코기처럼 막 기다린적은 없네요=-=.
그런면에서 마지막은 참 '루루슈답다' 라고해도 될만한 엔딩이였죠뭐.
설마 거기서 루루슈 사망 일줄이야.. 상상도 못했습니다 ㅋ..
Re : 바카이바
2009/10/16 17:02
무..무슨 루루슈는 죽지않았어!! 죽지않았을꺼야!!
시즈크
2009/10/15 19:48
항상 닛뽄뽄만 보다가 저런걸 보니 ㅜㅜ
Night
2009/10/15 19:51
1기=신급
2기=....
2기의 급전개만 아니었어도...
1기 끝났을 때 정말 전무후무한 대작이 나왔다고 생각했는데
2기는 정말 안습이더군요.
로로 죽을때와 루루슈 죽을 때 빼면 평작 수준-_-
코기 1기때까지만 해도
코기>>>>>(넘사벽)>>>>그렌라간 이었는데
이제
코기 1기>>>>그렌라간>>>>>>(넘사벽)>>>>>코기 2기
鬼畜の100
2009/10/15 20:02
저도 동감입니다.. 정말 10년에 한번 나올까말까한 명작이었죠...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중에 이렇게 재밌게 본건 정말 손으로 꼽을정도니깐요. 2기는 좀 아쉬운 점도 많긴했지만 그래도 끝을 잘 맺어줘서 좋았습니다... 건담더블오 엔딩을 생각해보면 참...(먼산)
nni11
2009/10/15 20:11
많은 아쉬움이 남았지만 루루슈가 죽었기에 명작임
(루루슈가 싫다는게 아니라 스스로의 목숨마저 버려가며 자신의 계획을 이루었다는 점에서 멋진 녀석 휴)
데레야키
2009/10/15 20:19
code KIA 들(s)은 저는 약간 먼 감이 들어서 안봤습니다.
뭔가 이게 그럴정도로 재밌나? 이런 생각이 들었고...
친구한테 네타를 당했는데도 별 관심이 안생겼습니다..
코원라간(그렌라간...)도 뭔가 .....
가오가이거도 뭔가.....
뭔가 매력이 없었습니다... 저의 개인적 생각이니까요....
우선 코원라간의 하늘색 데이즈 노래하나는 좋았다는 기억이 ...
그리고 가오가이거는 노래자체가 떠오르고...
CODEKIAS는 네타당한 기억으로 자학네타였죠... (적어도 NIPPON에게는..)
시로스
2009/10/15 20:21
볼때마다 담주 언제오나 기다린작품 ㅋ
아 근데 이거 노래 어디서 좀 다운 못 받으려나요
진짜 좋네요 ㅠ
haha
2009/10/15 20:21
코기 재밌다길래 참고보다가
1기 유피에게 실수로 기아스먹여 죽이는 걸 보고 그걸 기점으로
지금까지 짜증났던 이상한전개 몇군데 참아왔던 것까지 폭발해 중도하차...
전 도저히 못보겠더군여 ;ㅁ;
종종 나오는 병맛전개가 이뭥미... 짜증을 유발 ㅠㅠ
플랑모에
2009/10/15 20:22
저는 코드기어스가... 2기 들어서서 몇화 안되어서 마지막화의 내용을 상상하였기에...
그다지 그리 큰 감흥은 없는것 같습니다...
(약간 다르긴 하지만...)
가설을 6개정도 세워 놨으니...
그래서... 마지막화만 좀... 보고...
3S
2009/10/15 20:30
2기도 나쁘진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것보다 1기가 너무 신급이었어
웅어
2009/10/15 20:41
4:05 왼쪽 아래 사진......
Re : 스탄치
2009/10/17 22:3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인적으로 굉장히 맘에 들던 애피소드.
sia06
2009/10/15 20:49
전 이미 5번정도 재탕한...
....
2009/10/15 20:52
좋다
Beriche
2009/10/15 21:17
주관적으로 생각하면 더 좋은것들 많기는 하지만
객관적으로 생각하면..... 내가 본거 중 이거 이상은 없엇다고 생각하죠 코드....
스토리 캐릭터들 정말 좋았던 애니죠
격화
2009/10/15 21:20
이렇게 매드 무비 전체에서 애정이 느껴지기는 처음이군요.
노래에 영상, 연출까지 넘쳐나는 사랑이 가득한....
鬼
2009/10/15 21:26
코드는 최고의 명작애니였죠......
MEPI
2009/10/15 21:42
루루슈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 진짜 데스노트랑 비교하면 정말 멋있게 죽어줘서
명작이였던것 같았습니다 ;ㅁ;
망상낙원
2009/10/15 21:47
뭐, 중간중간의 급전개나 2기 후반의 작붕(...)들만 없었으면 더 신이 됐을텐데 말이죠
김제노
2009/10/15 22:02
...갑자기 울고있습니다..어째서?!
milbolain
2009/10/15 22:02
우....우와아아앗!!!!
뭐랄까 재탕을 해보고싶어지는 MAD군요....<--3회째 재탕한녀석
루간지 신도
2009/10/15 22:04
올 하일 루간지!!!!!
레반트
2009/10/15 22:36
캐릭터, 인물 관계, 사건, 진행방식, 적절한 코미디, 적절한 츤데레(?) 적절한 동인요소(?!?!?)
코기의 좋은 점을 늘어놓으면 정말 한 둘이 아닌 것 같아요. 여하튼 최근 레전드는 코드기어스로 확정하는 분이 한 둘이 아닌 듯.
다만 주변에 애니 처음 보는 분들에게 추천할 때는 망설여지더군요. 추천을 안 하면 아까운 마음이 들텐데 그래도 막상 추천하려면 흐음.....;
바르디슈
2009/10/15 22:37
전 그렌라간을 최고로 두고 있습니다. 분명 코기도 수작이지만요.^^
나이트나
2009/10/15 22:45
루...루루슈....(훌쩍)
므겡
2009/10/15 22:48
확실히 코기는 일본 애니의 진면목을 보여주는 수작이었습죠, 넵.
일념통천
2009/10/15 22:58
오로지 스토리로만 보는 저로써.. 단연코 수작이라 말할 수 있는 얼마 안되는 작품..
codfish
2009/10/15 23:10
코기 스토리를 보고 수작이라;;
솔직히 애니계의 아내의 유혹이라고 생각하는데... 뭐 사람마다 생각은 다르니까요.
1기때는 그나마 괜찮았지만, 를르슈라는 캐릭터 자체가 "팔려지기" 위해서 만들어진 캐릭터라고 생각해서요. 데스노트 유명해졌었잖아요?
개인적으로는 선라이즈가 데스노트 뜬거 보고 "그렇다면 데스노트 + 건담을 만들어보자!" 라고 시작해서 만든 것 같고, 나름대로 재미있게 보긴 했지만
2기로 들어가서 엄청난 막장전개에 막나가는 메카디자인, 비현실적인 캐릭터들 (솔직히 오렌지의 "충성" 이라는게 말이 됩니까? 인생 쫑낸 사람한테 어떻게 충성을;;;) 때문에 도저히 못보겠던데요.
황제로켓도 있었고;;
무엇보다 자기 합리 엔딩이 제일 마음에 안들었습니다만... 를르슈도 자기가 한 잔인한 짓들에 대한 응보의 댓가를 치루고, 라이토처럼 바닥에서 수영하길 바랬던 제가 보기엔 최악의 결말이었습니다.
애초에 소재도 일본 식민치하 국가들에게는 다소 기분나쁠 수 있는 소재였고... 쨌든 작화 좋고 캐릭터성 좋고 스토리에 떡밥 많고 해서 선라이즈가 팔아먹기 참 좋았던 소재라고는 생각합니다만, 명작 애니라고는 그닥 생각이 되지 않습니다.
그쪽은 오히려 에우레카 7 이 그렇다고 생각되네요. 무리한 전개도 없고 스토리 자체고 클리셰 중의 클리셰인, 한 소년의 성장기를 그리고 있지만 중간중간에 감동도 있고, 무엇보다 다 보고 나면 마음 한구석이 따뜻해지는 그런 애니라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코기는 그닥...
Re : 엘라이스
2009/10/15 23:16
글쎄요. 개인적으로는 에우레카 7은 보편적으로 전하고자 하는 바도 잘 전해지지 않고
텐션도 전체적으로 낮은 편이라 잘 맞지 않는 사람도 많았습니다.
잘 팔리는 캐릭터라고 말씀하셨는데, 설령 그렇다고 하더라도 그 정도의 긴박감을
시종일관 유지할 수 있었던 것 또한 제작자의 능력이고 스토리의 매력입니다.
Re : 카이리이신
2009/10/16 02:18
솔직히 아쉬운것도 없지 않아 있지만, 아내의 유혹같은 막장 스토리와는 다르죠.
코드 기어스는 상당히 짜임새있게 구성된 애니메이션입니다. 적어도, 사건의 경위에 있어서, 우연은 그렇게 많지 않죠.
대부분이 특정 인물에 의한 연출과 조작에서 일어나느 사건들이니까요. 그리고 그 중심에는 를르슈가 있었고요.
엔딩도.... 뭐, 사람마다 시각은 다르니까 이런 저런 말이 나옵니다만, 저는 개인적으로 괜찮다고 보고, 또 그것이 지금 우리 현실에서 맞닥트리고 있는 어쩔수 없는 문제중 하나이까요.
Re : 데스사이즈
2009/10/16 02:28
를르슈는 댓가를 치뤘죠. 제로 레퀴엠에 의해 스스로의 선택으로 스자쿠의 손에 죽음을 맞이했다고 하는건 시청자들이나 아는 이야기고.
그쪽 세계관에서 를르슈가 그렇게 죽었다는 거 아는 사람은 제로(스자쿠), 나나리, C.C 뿐이죠. 나머지 사람들에게 를르슈는 미쳐서 폭정 저지르다가 제로의 손에 처단당한 폭군일 뿐.
현실세계의 히틀러보다 더 악인으로 취급받을 겁니다.
이정도로 댓가가 부족하다고 생각은 안하네요.
진짜 막장으로도 갈 수 있는 상황에서 를르슈를 죽이고 스자쿠에게 제로의 가면을 씌움으로서 최고의 엔딩을 만들어 냈다고 생각합니다.
Re : 샤론언냐
2009/10/16 08:17
음...흥행성도 명작임을 증명하는 것 중 하나가 아닐까요~?
의외로 에우레카를 명작이라고 하는 사람들이 많군요.
개인적인 취향은 다 다르지만 전 최근 본 애니중에 가장 최악이라고 꼽고 있습니다.
초반에는 흥미를 끌만한 요소와 캐릭터들 좋았는데 후반갈수록 이거뭐
뭘말하고 싶은건지 재미도 없고 감동도 없고 찌질거리는 모습만 잔뜩...
Re : 카라스
2009/10/16 09:47
흠... 왜 오렌지가 다짜고짜 붙었냐? 가 아닙니다.
DVD에 수록되어있는 부분을 보면 제레미아는 마리안느황비의 호위기사를 맡았었습니다.
마리안느가 죽었을때 그때에 말이죠.
그때를 보면 제레미아는 평소 존경하는 마리안느 황비의 호위를 맡아서 무척 기뻤다
라는 말을 합니다.(뭐 어투가 다르긴하지만은;;)
그러한 상태에서 크로비스(1기 코기 중 제 1 탈락한 황자)가 죽고 제레미아
11에어리어를 임시총독으로 하려 했던 이유도 나오죠.
그는 를르슈와 나나리가 죽은 11에어리어를 자기 손으로 바꾸겠다 던가...
그들의 고혼을 달래기 위해 나이트 오브 1이 되어 11에어리어를 달라 하겠다
라고 말을 했습니다. 그러한 상태에서 자기를 멸망하게 한 를르슈가 아니게 되는거죠.
를르슈의 순수한 제국의... 마리안느 황비를 지키지 못한 황제를 향한 분노였기에
제레미아가 를르슈에게 간 것입니다. 그러한 스토리기 때문에 오해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더불어 제레미아가 한번 얘기했었죠. 스자쿠였나... 지오였나??
결국 오렌지 경의 진실이 맞는건가? 라는 말에 제레미아는 오렌지는 나의 충의의 이름
이라고 답변하죠. 제레미아의 경우 오렌지라는 것은 자신의 주군이 자신에게 준 하나의
칭호와도 같은것이죠. 그러한 겁니다~.~ 뭐 적다보니 길어졌네... 이만 줄이도록 하죠.
Re : 바카이바
2009/10/16 17:06
제가 하고싶었던말을 카라스님이하시네요
개인적으로 코드기어스에서 가장 마음에들어하는 "제레미야경"입니다만
카라스님말대로입니다.
충의! 그앞에 그 무엇이 필요하겠느냐!!
Re : 간장
2009/10/30 18:10
뭔가를적으려했지만 다적어주셨군;;
우왕.. ㅋ
2009/10/15 23:14
우와.. 정말 간만에 덧글을 남기네요..;;
랄가.. MAD는 거의다 지루하게 봤는데..
코드기어스 MAD 정말 잘 만든것 같네요..
아.. 재밌었는데.. 다시 보니 아쉽네요.. ㅠㅠ
EdeN
2009/10/15 23:18
저도 최근에 재탕한 =ㅅ=;
정말 좋은 애니메이션이라고 생각합니다.
굉장히 몰입해서 봤던게 기억나네요 ㅇㅅㅇ
카오스로드
2009/10/15 23:27
언제나 봐도 코기는 ㅠ
실버문
2009/10/15 23:28
아아.. 친구들 추천돌리고 대박이다 소리 재대로 들은 명작이죠...
감동의 도가니탕..
무길
2009/10/15 23:30
......또 가슴이 먹먹해졌어어어어어!!
크루아
2009/10/15 23:45
루루슈!!!
죽으면 않되!
파랑망고
2009/10/16 00:04
역시 코기만한 몰입도를 가진건 드물었죠....
수많은 애니를 중도하차해왔던 저에게는 참 여러모로 뜻깊은 애니였다능 ㅋ
부산오타쿠
2009/10/16 00:25
다들 막장기어스라고들 놀려댔지만...
사실 이만큼 몰입시킬수있는 전개로 펼치는 작품은 많지 않죠..
성공작이었다고 봐요 굉장히..
최근 뜸했던 명작중 하나죠 정말,
웃는 타임
2009/10/16 00:32
루루슈... [재탕할까?]
naike
2009/10/16 00:40
너무 빠른 후반부가 조금은 아쉬웠던 작품이였죠(그래도 나쁘지만은 않은 결말이였다고 생각합니다).
나의코토노하
2009/10/16 00:45
하아...루루슈 안살아있으려나..
3기나 ova같은게 언젠간나오기를..
하아..진짜 갑자기 찡해지네..
겨울나그네
2009/10/16 00:54
코드기어스는 재탕해도 재밌지요. 정말이지.
사가미家
2009/10/16 01:29
제목에 기아스라고 오타났지만 상관없나
Re : 일념통천
2009/10/16 20:25
본래 기아스가 맞습니다.
라스트휴먼
2009/10/16 01:33
일단 3기는 바라지마는 범접할수없는 이상향.
3기가 나오면 일단 반응은 여러가지로 나뉘는데 일단 환호파.
명작의 후속편이라서 좋아하겠죠.
둘째는 비난파.
명작을 우려먹는건 그만둬라. 2기 DVD로는 만족못하냐? 가 나오죠.
일단 위에 것들은 루루슈가 안나왔을때.
루루슈가 살아있으면 까딱하다간 선라이즈 망하겠죠.
수많은 코기빠들이 바로 안티가 됩니다. 아닌 사람도 있겠지만 일단 선라이즈 욕먹는건
못막을듯.
손님01
2009/10/16 01:50
'좋다'라는 말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켈레브라
2009/10/16 01:54
요즘 코기매드가 자주나오는거같네요
뭐..저도 얼마전에 재탕뛌지만..다시봐도 재밌었음..
아크몬드
2009/10/16 02:16
재밌게 보고 갑니다.
카이리이신
2009/10/16 02:22
코드기어스 매드는 보면 마음만 아프죠.
솔직히, 감정이입이 좀만 된다면 누구나 공감하는...
를르슈만큼 자기가 하기 싫은 것을 억지로 하면서 동시에 그걸로 욕 먹어가면서, 최후에 악으로 남아서 죽는 반영웅도, 흔치 않을 겁니다.(...어라... 에미야...?)
를르슈의 지략과 그 연출력, 애니메이션의 캐릭터들을 실제 영웅들이라고 본다면, 를르슈는 21세기 당대 최고의 전략 전술가가 아닐까 싶군요.
솔직히, 중간 중간에 소름 끼치는 전략 전술이 많으니까요.(체스할때 특히...)
최후의 장면...
이성으로는 납득하지만 가슴으로는 이렇게 말하고 싶네요.
"저 마차를 운전하는건 를르슈다!!! 올 하일 를르슈!!!!"
(끌려간다...)
Re : 바카이바
2009/10/16 17:08
무슨소리 그 마차를 운전하는건 루루슈가 맞습니다!! 맞을껍니다!!
애초 충의의 제레미야경이 아무리 그렇다고해도 주군이 죽는걸 바라진않았을터!!
분명 뒷이야기가있을꺼라고 믿습니다!!
제레미야경과 아냐와함께 오렌지 밭을 일구며 남은 여생을..[...]
ps.개인적으로 C의 세계에서 샤르르의 코드[V.V의 코드였던]를 루루슈가 가졌다고생각합니다.
Re : 무길
2009/10/16 20:31
에-그러니깐 어떤 건지 기억은 안납니다만 C.C.가 혼자서 마차에 타고 여행하면서 꿈 비슷한 세계를 보는 글(말 그대로 글입니다. 원래는 드라마CD틱한 느낌이라고 하지만 전 뉴타입에서 봤거든요.)에서 루루가 바랬던 세계, 그러니깐 모두가 친하고 행복한 세계의 이야기를 봅니다. 뭐- 그거 자체는 C.C.가 바란 세계라는 해석도 가능하니 대충 넘어가겠습니다만-
마지막에 이런 말을 합니다.
"를르슈-수고했어. 앞으론 내 안에서 그 행복한 꿈을 꾸며 살기를 바래."
.......
.........뭐 그냥 그렇다는 이야기.
사실 기억이 상당히 혼선되어 있으므로 정확한 대사가 아니겠습니다만-대충 저런 느낌입니다. 넵.
위의 대사의 해석은-알아서★
Re : N.Y군 총수
2009/10/16 20:50
루간지를 우리나라로 모셔오기 위해 포탈 뚫습니다...
인부 모집중이므로 지원 하실분은
닛폰폰-합중국닛폰 으로 연락하시길 바랍니다
Canada
2009/10/16 05:47
향후 10년간 이런 이상하게 무거우면서 막장인 애니는 나오지않겠죠. 희대의괴작 1위
Re : 흠냐암
2009/10/16 08:31
이분도 캐나다에서 접속하시나.......
아무튼 전 코기 재미있게 봤슴니다
제길 마지막 급엔딩은 좀 그렇지만
사실 '루루슈는 피를 너무 많이 흘려서 혼수상태로 제레미야가 급히 옮겨서 지금 오랜지 농장 지하의 실험실에서 혼수상태에 빠져있다가 C.C 가 다시 깨워서 스토리 진행' 이라던가 하는 동인지는 없나 기대했었죠;;;
Re : 카라스
2009/10/16 09:59
뭐.. 무거운것은 맞긴한데... 막장은 아니죠.
뭐 취향이 다를 수도 있으니..
//흠냐앙
혼수상태에 있다가는 없고..
C.C가 자신의 저주?? 뭐라하지 그거..
기아스 마크 넘겨서 불사의 몸으로 만드는 것.
스자쿠가 를르슈를 찌를 때에 C.C의 난입, 기아스를 를르슈에게 양도 C.C사망
그 후 를르슈는 자신을 찌르라고 한 뒤 모 처에 봉인을 하라하죠. 아마 그게 그 천공성..
그뒤 마리나 이스마일(응??)이 나와서 를르슈의 봉인을 풀고 그대로 O.O가 진행된다는..
재미있던 동인지는 있었죠..?!(마리나가 아니고 뭐 황가의 후손이긴 합니다만..
더불어 분쟁이 생긴다는 것에서 더블오로 넘겼던 것이 재미있었긴 하죠.
그리고 R2의 진실이 밝혀진다 의 의미에서 R.R가 됩니다. 를르슈 란펠지 라는 이름이..)
Re : 아랴아랴..
2009/10/16 15:48
음...확실이 무겁다 라는 느낌이드실수도 잇으십니다만.. 괴작이라고는 할수가없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코드기어스는 선라이즈의 희대의 역작이라고도 불리고 잇으며 상당한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이라고는 할수가없을정도의 높은 완성도를 지닌점에서 극찬을 받고잇습니다. 코드기어스 의 전체적인 진행속도와 마침점을 찍는곳에서 살짝 비난을 받기도 하지만 사실 아주 알맞은 타이밍이라고 할수가 잇습니다.. 2기에서 3기까지 가면 꽤나많은 비난을 받을것에 틀림이 없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의 제로레퀴엠으로서 막을내림으로서 애니메이션 자체의 질을 거의 500%올렷지요 제로레퀴엠이야말로 인기의 이유이지안을까요?
소견입니다만. 재가생각하기에는 1기가 정말 완성도 놉고 정말재미잇어서 2기 즉 R2가 비난을 받는거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기대를 받은만큼 그이상의 완성도를 낼수없엇다는 점에서 실망을 하신거겟죠. 하지만 앞에서 말햇듯이 코드기어스R2는 제로레퀴엠으로서 완성도의 극점을찍어준 상당한 애니메이션입니다 저는 이애니메이션을보고 :"와...이거 마지막을 위해서 애니메이션을 만든거아니야?!"하면서 코드기어스의 제로레퀴엠의 상당한완성도에 감탄을극치못햇습니다.
음...사설이 길어졋군요...재가말하고싶은건 코드기어스는 결코 never괴작이라고는할수없으며 오히려 최고의 완성작이라고 해야할것이다...라고생각합니다..그럼이만글을 마치겟습니다..
Re : 간장
2009/10/30 18:15
카라스// 아니요 막장이 아예 아니라고 단정지을 순 없습니다.
비록 1기에선 그 스토리의 진행이 막장이라곤 말하기 어려웠겠지만 R2에 와서는 막장이라고 생각되는 몇몇 부분이 있습니다.
쩝.
Chare
2009/10/16 09:14
덧글을 안남길수가 없군요(...) 전 코드를 꽤 늦게 봤는데(실은 얼마전에..)
카이리이신님 말씀데로 저역시, 마음속으로 외칩니다.
"마차 끄는게 루루슈다!!"라고..
엘라이스님 이글루는 언제나 재미있게 보고있어요~
재밌고 좋은 포스팅들 감사합니다+_+
ㅁㅅㅁ
2009/10/16 10:43
이런 매드 보면 재탕하고싶어져서 ㅜ
블러드카니발
2009/10/16 11:18
저도 벌써 5번이상은 재탕... 마지막이 너무 감동적이고 슬퍼서 말이죠..
US
2009/10/16 11:20
노래 넘좋다 ㅠㅠ 제목머지
Re : 카이리이신
2009/10/16 12:29
...동영상 제목에 나와있습니다만..
ㅇ_ㅇ
2009/10/16 12:35
하지만 선라이즈는 극우단체라는거~ ㅋ
어쩔수 없어요 소재가 저러건
큐응군
2009/10/16 14:33
나 울뻔했어..ㅡ_ㅡ...
OwO
2009/10/16 16:21
ㅠㅠ 우아아아앙
카오스
2009/10/16 16:42
흑흑 왜 이렇게 감동적인거야.. 나 울면 안되는데
미로
2009/10/16 16:50
제가 살아있을때 이런 작품이 나왔다는거에 감사했엇죠..
안봤으면 어쩔뻔 했을까..
요즘도 코기를 알려준친구에게 밥을사주곤 하는
Re : 청공마음
2009/10/16 18:07
멋지시군요!!! 밥까지 사주시다니;;
청공마음
2009/10/16 18:08
코기도 수작이지만.... 숨겨진 명작 수작도 많은데...ㅠ.ㅠ
판타스틱 칠드런이나.... 성계의 문장, 전기 시리즈...
카인
2009/10/16 18:14
보진않았지만 재밌을것같네요...
鬼
2009/10/16 19:01
2분20초의 '거기를 두도록 하자'는 '거리를 두도록 하자'의 오타인겁니까 아니면....
의미심장한 의미인겁니까;;
지나가나는 행인
2009/10/16 19:18
명작이죠...보면서 정말 즐거웠고 눈물도 흘린...
123
2009/10/16 19:23
제목이 코드기어스고 부제가 반역의 를르슈였으니가 코드기어스 씨리즈로 다른작품도 나왔으면 좋겠네요.
Re : 일념통천
2009/10/16 20:28
책으로 있긴있는데... 애니 코기의 감동을 유지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보지마시길...
Re : 무길
2009/10/16 20:32
...만화책 절마앙-
Re : 사미엘
2009/10/17 10:33
아직은 조금밖에 안나와서 안봤는데 두분 평가를 보니 잘한 일인듯...
Re : asdf
2009/12/27 18:08
다른시리즈는 많이 있죠 만화책으로 ㅇㅇ
근데 애니의 감동을 잊고싶지않다면 안보는게 좋을거임
나머지는 다 망작;
sklsjd
2009/10/16 19:23
정말 잘만든듯 장면이랑 노래랑 어우려져서 전율이 쫘악
정말 소장하고 싶네요 퍼갈깨요^^
쿈코온니러브
2009/10/16 19:35
아 어느세 눈에서 눈물이....
Zer0
2009/10/16 22:51
아.. 오랜만에 눈물이 나는 매드군요 ...
재탕해야만할거같은 기분이나네요
베리나이
2009/10/16 22:51
...이정도 쯤이야! 나의 눈에서 습기 차게 하기엔 부족해..! (스윽..스윽)
루루슈 걍 죽지말지..
오덕군자
2009/10/16 23:57
아니아니 코드기어스는 확길히 2기 막장전개가 있기는했지만,
제가 애니에서 중요시 여기는 부분은 몰입도라서 전 남들에게 추천하고 있는데 말이죠
그리고....위에 에우레카가가 최악이라니!!!!
취향 사람마다 다르다지만 최악이라니~~!! 급분노댓글
미레이유
2009/10/17 00:54
아리아, 마법사에게 소중한것 에 무한 애정 ;ㅅ;
ㅇㄹ
2009/10/17 01:20
dvd판으로 이틀만에 1,2기 다 몰아서 봤습니다. 다음편이 궁금해서 도저히 중간에 끊을 수 없더군요.
Re : SMseraphim
2009/11/09 06:07
아아, 저도 하루 밤새서 봤죠(학교는...?)
4시에 다보고 자야되는데...
창밖에 루루슈 살려내!
...라는 저를 발견했습니다.
(15화 직후엔 샤리 기억 돌려내!)
인간
2009/10/17 13:26
음.. 코드기어스 정말 재미있게 봤지지만
뭐랄까 2번보기엔 아까운(말하자면 재탕하면 재미가 반감하는듯한 느낌의) 애니라고
생각해요.
극적인 사건들의 연속으로 이루어진 애니라 생각하는데
그야말로 자극적인 맛의 애니는 2번째부터는 흥이 떨어지더군요
(반전 영화 반전 알고 보는 느낌?)
그에 비해서 아리아는 몇번봐도 안질리는 재미의 애니엿던듯
를르슈가 살아있다!
가 아니라
만약 를르슈가 죽지 않앗더라면(죽은건 더미라던가 인형이라던가 데타라던가?)
이라는 외전 형식의 극장판이라던가 애프터 스토리 라던가
라는 식으로 나오면 재밋을지도..?
훗ㅁㄴㅇㄹ
2009/10/17 18:00
코드기어스는 그저 10년에 하나 나올 제대로 된 일본만세만화
라지만 적절하게 재밌었으니 좋은 애니로다.
Scarlets
2009/10/17 18:08
음 코드기아스 보다는걸 깜박했네 나중에 봐야지
라이노
2009/10/17 18:25
루루슈 살리는 버젼 있습니다..
20초 짜리 (.....)
MN캐스트 망하기전에 "미방영분"이랍시고 나온게 20초 짜리있는데.
이래저래 합성인듯 하지만..(서도 너무 자연스러워서..)
마지막에 CC가 건초위에 누워서 마차타고 이동할때..
그때 마부가 루루슈라는게 20초영상의 골자(...)
덧글들을 보면 "어떻게 살아있지?!?!"라는 의문에
"죽기전에 미리 CC한테 코드를 뺏었다."라고 하죠.
확실히 마지막에 CC 이마도 안보이고. 그럴수도 있겠습니다만(.....)
3기만들려고 작업해둔걸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기어스없는 루루슈가 재밌을지는...
Re : 묵묵부답
2009/10/18 12:37
그 영상은 합성일 확률이 다분하지요 루루슈가 정면을보며 웃는장면에
적당히 마부모자 그려서 덮어씌어서
결정적으로 루루슈 나오는 부분만 구석에 있는 방송사 로고가 사라지니
ㅎㅎ
2009/10/17 19:09
코기 커플은
루루샤리도
루루카렌도
루루씨투도 다좋다 으어어엉
그런데 루루슈랑 스자크는 어울리네요 bl적인 의미가 아니라..
해적왕
2009/10/17 21:08
이거보고 코기끊은거 보려고 마음먹었는데 덧글에서 네타당했다..
리
2009/10/17 21:43
오랜만에 코드기어스 뮤비보고 감동먹었습니다.
아... 순간 울컥해버렸네요.
凶鳥 RAVEN
2009/10/17 22:23
2기 후반의 전개는 조금 덜 다듬은 느낌이 많아서 아쉽지만 1기 전체에서 2기 전반, 그리고 그 충격의 엔딩은 지금 생각해도 어마어마했죠.
이런저런 구설수가 있다곤 해도 현재의 밀레니엄 세대 애니 중 그만한 애니는 보기 어려울 겁니다.
꺂깹
2009/10/17 22:24
아 이거 보고나니 다시 코기 재탕이 급 땡기는....
흠...
2009/10/17 22:40
옛끼 이인간들아.
실컷 즐겁게 즐겨놓고서는
졸작이니 걸작이니 괴작이니하는
그런 소리들 하면서 언쟁 벌이지 말라구.
코기를 가지고 지금 아무리 왈가왈부 해봐야
이미 코기는 끝이났다구.
더이상 그런 논쟁 펼치지마.
제작때 관여안한 우리는
그저 즐겁게 즐길뿐인
'애니 소비자'일 뿐이야.
Re : 데레야키
2009/10/17 23:38
저는 즐겁게 즐기지 않았어요...
하나도 안보고 단지 혹평하는 것 뿐이죠..
워낙 메카쪽은.... 마크로스뺴고는...
Re : 데스사이즈
2009/10/20 17:46
보지도 않으시고 평가를 하시는 건 좀 아니지 않나요?
Re : SMseraphim
2009/11/09 06:09
....하나도 안보고 혹평?!
미식가가 맛 안보고 평가하는거잖습니까?!
이건... 뭐
2009/10/18 00:16
솔직히 코드기어스 연재는 생각 못하겠어요 V.V의 코드를 갖기 전에 자신이 그 죽음을 선택한건데 살아나고 싶어할꺼라고는 생각 못하겠뜸 (샹. 나오면 좋은데
익명
2009/10/18 16:30
날 울릴 셈이냐
최게천
2009/10/18 17:57
매드 보면서 그 때의 감동이...
노래랑 정말 잘 어울립니다.
ps : 태클은 아니지만 2분 20초쯤에 거기를 두도록 하자라고 되어있는데
오타인듯 합니다. '거리를 두도록 하자'를 잘못 치신듯 하네요
홍
2009/10/18 20:05
코드기아스가아니라 코드기어스 아닐까요? ㅋ
행인A
2009/10/19 09:11
하나도 안보고 혹평이라는게 가능한겁니까...
간장
2009/10/20 07:32
( 코기 재탕하러증발 )
조슈아
2009/10/20 12:11
2분 20초에 오타하나가..
거기를 두도록 하자
라고되잇는데
거리를 두도록 하자 인거같습니다.. 아마도..
6546
2009/10/20 20:58
5분도 안되는 시간에 눈물을 흘릴수 있을정도의 내용이죠 네 매드잘보고가요
산젠인나기
2009/10/22 14:46
잘보고 갑니당!!! C.C 누님..하앍하앍
레이
2009/10/25 23:16
1분 16초 쯤에 C.C가 루루슈에게 키스하는 장면이 있었나요?
딸기군
2009/10/27 17:35
혹시 이 노래가 mp3 파일로 있다면 주실수있으신지...(...ㅈㅅ!!)
노래에 혹해서....ㅈㅅ.
냥니스르
2009/10/27 23:35
=ㅁ= 헤헤헤헤 블로그로 모셔가겠습니다.
아 근데 음원이 있으시다면 좀 받아갈수 있을까요?
(???)
2009/10/30 18:21
코드기어스라는 애니메이션으로서 그 전체적으로 걸친 ( 총 52화 1기포함 ) 스토리는
수작 이상의 작품이다 - 라는 생각밖에 들지 않네요.
물론 1기떄의 스토리진행은 신급에 가까웠고 단지 그것이 2기의 스토리진행에
' 너무 대비된다 ' 라는 점이 흠으로 잡혀 ' 막장 ' ( 물론 아예 막장이 아니라는건아님 )
이라는 생각을 자아내게 했으니까요.
확실히 그점은 .. 선라이즈측에서 조금 아쉬웠다고 할 수 밖에 없네요.
그래도 오리지날 애니메이션으로서 이정도 진행과 스토리는 역대 없었던... 건 아니고
지금 나오는 수많은 애니메이션들중 오리지날 애니메이션으로서 이정도의 진행은
' 신급 ' 에 가까웠지 않았나하는 짧은생각.
D군
2009/10/31 09:50
전코드기어스 좋은데 왠만한애니는 다 저리가라할정도로 좋은데요;;;
siel
2009/11/06 13:41
1기는 푹 빠져서 봤는데 2기는...전개에 따라 매주 저를 들었다 놨다 하는게 너무 괴로워서(;;;) 결국 중도포기했었습니다;; 종영 후에 1화부터 마지막화까지의 상세한 미리니름과 스틸컷을 찾아봐서 줄거리는 알지만요. 그렇다 해도 무서운 흡인력이었죠..안타깝지만 적실했던 결말도 좋았고요. 매드무비의 가사가 캐릭터->를르슈를 향한 마음이기도 하지만 시청자->를르슈를 향한 마음이기도 하군요. 단조로운 노래인데도 스토리가 붙으니 감동이 물밀 듯 밀려옵니다. 2000년대 초 최고의 컨텐츠라면 역시 데스노트와 코드기어스겠죠.
개미타이푼
2009/11/08 04:30
...신급매드다
딱히 뭐라 써야할지...
사헤라
2009/12/18 17:05
약간 막장이긴 한데 갑자기 신 나오고; 당황스러웠지만 그런 존재가 있기에 기어스라는 힘도 있을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윗 댓글에서처럼 재탕하기엔 아쉬운 애니(반전이 반감되므로 ㅋㅋ) 지만 코드기어스 시대를 살아갔던ㅋㅋ 시대에겐 무척 뜻깊은 애니입니당ㅎㅎ
리와디
2009/12/22 12:33
글쎄요.....1기는 마지막에 텀이 너무 길어서 좀 지쳤지만 그 전에는 잘 봤습니다..
2기는 초반에 너무 급전개라서 이해하기 힘들었으므로 거기서 약간 감점 주고 중도하차했지만........끝나고 몰아보고 난다음 엔딩덕분에 2기 초반이 용서되더군요.
ㅡㅡ;;; 뭐 전략이라던가 하는 점에서는 좀 아스트랄 했다고 생각되지만요...
사실 저런 병기가 없는 현실에서 그런 식으로 발생하는 전투에 의한 오차요인계산과 배치같은건 따지기 힘듭니다만....
결론적으로는 보기 잘했다는 생각이 드는 애니네요...
위에서 에우레카 어쩌고 운운 있었는데....
템포가 느리고 조금 끄는 듯한 느낌이 있었던 것 외에는 에우레카도 잘 만든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론 3쿨 정도에서 끝났으면 적절했을 것 같지만요....
그런의미에선 이번에 극장판 보고. 리메이크 잘했다에 한표.
를르슈최고
2010/01/02 03:14
다시봐도 울것같은 기분....
고라나
2010/01/19 11:30
아~후유증도 3달 갔는데 그 후유증이 다시 벌어지련하네요;;
1기는 솔직히 2기를 위한 준비과정?정도라고 저는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