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그 중에서는 크립튼이 계속해서 줄줄히 성공을 이루었지요.
그러한 보컬로이드 중 하나, miki입니다.
SF-A2 개발 코드 miki란, YAMAHA의 음성 합성 엔진 VOCALOID2와 성우 라이브러리에 후루카와 유키의 목소리를 사용한 DTM, 음성 합성 소프트웨어이다.
2009년 12월 4일에 아티스트 에디션 시리즈 01로서 AH-Software에서 발매되었다.
『카아이 유키(歌愛ユキ)』, 『히야마 키요테루(氷山キヨテル)』와 동시 발매 되었으며 가격은 15,750엔(세금 포함)
개요
VOCALOID에서 가장 넓은 음역을 가지며, 후루카와 미키의 목소리를 충실히 재현하였다. 그 때문에 고음역과 저음역에서 전혀 다른 소리를 보여준다.
캐릭터 디자인 일러스트는, 일러스트레이터인 코자키 유스케(コザキユースケ)가 담당했다.
유명 아티스트인 성우를 샘플링 한 「아티스트 에디션」의 제 1탄으로서 AH-Software에서는 앞으로 같은 시리즈가 계속 발매될 예정
공식설정
- 자신 있는 템포:70-170BPM
- 자신 있는 음역:E2-G4
기능
- 노랫소리의 「피치」나 「밝기」 등을 조정하여, 좀 더 자연스러운 노랫소리로 조정할 수 있다. 게다가, 음질을 남성적/여성적으로 변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 음질을 바꾼 16명의 싱어를 설정하는 것이 가능하여, 코러스나 합창곡을 부르게 할 수 있다.
- 노랫소리는 「WAVE 파일」로 저장해 보관할 수 있다.
- VSTi/ReWire 대응의 시퀀서나 음악 작성 소프트를 사용하여, 노랫소리와 반주를 동기화시킬 수 있다. VSTi 대응의 시퀀서나 음악 작성 소프트로 시동시키면, MIDI 키보드에서 직접 연주하는 것도 가능하다.
SF-A2 개발코드 miki의 그림들
→ VOCALOID와 관련 캐릭터의 그림#SF-A2 개발 코드 miki 에서 정리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