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이 최고로 뽑는 니코니코 노래는 무엇인가요? - 제 경우는 이렇습니다.
받아주지, 그 바톤!
이라는 느낌이 드는 바톤이군요, 알겠습니다.
5. Pradera (하츠네 미쿠 오리지널 곡, 노래: 홍코-옹, ENE, 이요노)
일단 한 번 들어보세요?
민족조(켈틱, 켈트 풍)의 노래입니다. 그야말로 여성 보컬 세 분의 목소리는 하늘이 내린 목소리.
세 분의 아름다운 목소리가 어우러져 이루는 화음이나, 왠지 국산 MMORPG를 떠오르게 하는[..] 독특한 분위기의 켈틱 노래가 합쳐져서 귀를 호강시켜주는 노래입니다.
참고 주소: http://nyorong.egloos.com/4614021
4. 「letter song」(하츠네 미쿠 오리지널 곡, 노래: ENE)
천사의 노랫소리, ENE 씨 버젼입니다.
'10년 뒤의 나'에게 보내는 편지글 형식의 가사이며,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만들어 주다가 왠지 모르게 눈물이 핑 돌게 만드는 영상입니다.
위에도 ENE 씨가 들어갔지만, 요새 ENE 씨 목소리에 푹 빠져 있으니.... (ENE 씨-! 접니다-! 결혼해 주(하략))
참고 주소: http://nyorong.textcube.com/40 분점에서 트랙백, 다른 분의 불러보았다나 원곡은 분점에서 태그로 검색하세요. (원래 이럴 용도로도 쓰려고 했으니....)
3. 첫 사랑이 끝나던 때 (하츠네 미쿠 오리지널 곡, 합창)
잘먹겠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
사실 첫 사랑이 끝나던 때는 밤푸딩(쿠리푸링) 씨의 노래도 좋고, nayuta 씨 버젼도 좋고, 쵸우쵸 씨 버젼도, 우타와 사쿠라 씨 버젼도, 우사 씨 버젼도 다 좋아서 못고르겠습니다, 라는 의미에서 합창[..]
멜트, 사랑은 전쟁, 월드 이즈 마인 같이 주옥같은 곡들을 많이 작곡하신 ryo 씨의 가장 최근 작품이며, 가장 가요같은 분위기를 살려주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미쿠 버젼에는 존재하지 않지만, 개개인 버젼에서 쓰였던 나레이션을 합창 버젼에서 넣어줌으로써 듣는 재미를 한결 더해주는 작품이었습니다.
참고 주소: http://nyorong.egloos.com/4934756
2. 더블 래리어트 (메구리네 루카 오리지널 곡, 노래: that 메인, halyosy 코러스)
최신 보컬로이드인 메구리네 루카의 대표곡인 '더블 래리어트'입니다.
불러본 것은 absorb의 멤버인 that 씨와 halyosy 씨(is 씨는?...[..])
사실 루카 버젼으로 할까, that/halyosy 버젼으로 할까 고민했지만, 결국은 이 쪽을 선택. 미안해, 루카야......
영상은 '볶음밥 버젼'의 영상입니다. 원본 영상이든, 이 영상이든 모두 마음 속 깊은 곳에 있는 무언가를 자극하는 그러한 가사이지요. 어떤 의미에서는 「letter song」과 비교도 해볼 수 있을 가사 아닐까요?
그 쪽은 '성장하기 전'의 자신이 '성장한 후'의 자신에게 보내는 편지라면 이 노래는 '성장한 후'에 '성장하기 전'의 자신을 돌아보는 형태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으니깐요.
참고 주소: http://nyorong.egloos.com/4870434
1. 편의점 (하츠네 미쿠 오리지널 곡, 노래: halyosy)
'그저 잘 만들어지고 잘 부른 노래'입니다. 그 이상의 평가는 불가능.
청춘, 청춘, 그리고 청춘.
참고 주소: http://nyorong.egloos.com/4809598
일단 현재 니코동 전체 랭킹 5위에 랭크해서 거의 전설이 되어버린 카가미네 린의 「노심융해」, 이미 전설 중의 전설이라고도 할 수 있는 하츠네 미쿠의 「멜트」, 외에 「블랙 락 슈터」나 「월드 이즈 마인」 등의 주옥 같은 명곡들이 있지만, 보컬로이드들의 곡들 외에도 '불러보았다'까지 고려를 해 보자면 개인적으로는 이 다섯 곡을 손꼽는군요.
뭐, 만약 여섯번째 선택을 할 수 있었다면 우사 씨의 「월드 이즈 마인」이 들어가던가, 우타와 사쿠라 씨의 「멜트 Band Edition.」리츠카 씨의 「노심융해」, 밤푸딩(쿠리푸링) 씨의 「토에토」, 나유타 씨의 「마지막(SAIHATE) Heavenly_mix」나 개다래나무 씨의 「마지막(SAIHATE) 발라드 어레인지」, 루틸 씨의 「Shiningray Band Edition.」, 조만간 올릴 예정인 「악의 하인 classical ver. 합창」이라던가, 노리코 씨 버젼의 「뒤죽박죽으로!」, J 씨 버젼의 조곡『니코니코동화』 아니면 nayuta 씨 버젼의 조곡『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동방 쪽의 아마네&비트마리오 씨의「행복 토끼」, 그리고......그리고.......
안 돼! 노래 추천이 멈추지 않아아아아아아아────!!!!
라는 의미에서 여기서 스톱 |
NeoAtlan
2009/05/17 14:48
2009/05/17 14:48
|
Track this back : http://nico.neoatlan.net/trackback/2296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