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단 오늘 감상들은 못봤지만, 어제 힐끗 밸리를 쳐다본 결과
'이것도 결국 떡밥더블오냐!' '코드기어스보다 심하잖아!' '선라이즈 이것에 맛들였냐!'
라는 말이 몇군데 보이던데.....
개인적으로는 2시즌짜리 작품의 1시즌의 마무리로서는 엄청나게 대만족을 했습니다.
1. 1시즌째의 스토리를 잘 마무리...
무력 개입을 시작해서...
각 국가들과의 무수한 싸움...
그리고 국가들과의 연계 형성...
그 연계와의 싸움... (이 위의 이미지들, 당장 구할데가 없어서 무력개입CB 이미지를 썼단건 비밀)
(최종보스틱한 존재도 나와줬고... ...물론 시즌1 한정)
최종보스는 쓰러뜨리고...
더블오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대사도 해 주고
그리고 세계의 변화...
앞으로 2시즌에서 이어질 '새로운' 분쟁을 암시
1시즌에서 이끌어온 이야기를 어정쩡하지 않게 결말을 지었고, 최종화답게, 그러한 이야기의 경과/그리고 2시즌의 새로운 스토리를 비춰줌으로써 1시즌의 끝, 그리고 2시즌의 시작과의 이어지는 다리 역할을 충분히 한 25화였습니다.
2. 캐릭터들의 생사
물론, 지금의 경우 생사가 불분명한 캐릭터가 너무 많습니다. (아래는 전~~부 제 개인적 추측입니다.)
이 녀석, 주인공인데 현재 생사 불명 뭐, 주인공이니 아마 살아있겠지요...
철가면 에이커도 살아있으니깐요.
살아 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 녀석이 없으면 시즌 2에선 '내가 건담이다'도 없어지니깐요...
(그라함이 살아 있음으로써, 시즌 2에선 새로운 건담에 열광하는 건덕후를 감상 가능하겠...)
일단 할렐루야는 사망
알렐루야는 살아 있을테고... (알렐루야가 죽을거라면 할렐루야가 죽는 연출은 불필요했을 테니깐요..)
티에리아는 제 생각으로는 아마... 죽었겠죠.
아니면 개조인간 틱한 설정으로 완전 개조를 했던가요.
(여기서 '흥' 하는 목소리가 여성 성우의 목소리 같아서 해 보는 추측입니다. 절망 선생님의 목소리는 아닌 것 같거든요)
그나저나 저 루이스는.....
우리의 형님, 록온 스트라토스
일단 그라함도 살아 돌아오는데, 못돌아오실 것도 없죠. 아니, 돌아오시길 강력 희망!
보통 죽는 장면이 직접 안나오면 살아 돌아올 확률이 높으니깐요
서셰스 생존 하지만 세계가 통일된 이 세계는 서셰스에게는 너무나도 불만족스러운 세게이겠죠. 리본즈 편에 붙으려나?
콜라 생존 (역시 콜라)
기타, 랏세는 죽었을테고, 크리스와 리히티도 거의 확실히 사망 알레한드로 코너는 1000% 사망이라고 생각합니다.
3. 네나의 비중이 증가하겠군요.
아싸, 쿠기밍[..]
2시즌의 셀레스쳘 비잉의 건담 마이스터로서 활약을 할 것처럼 보이는 네나 트리니티... 한마디로 주역 중 한명이 되어버리는 것이겠죠.
그런데, 왠지 눈동자 색이 꽤나 다른 듯 싶습니다. (보자마자 드는 생각이었으니깐요...)
비교를 위한 네나의 이전 눈동자 색 (이것도 따로 이미지 구하기가 귀찮아서 이전 이미지를 쓰다보니 대사가...[..])
네나가 새로운 셀레스쳘 비잉의 마이스터들 중 중요한 위치를 맡을 듯한 느낌을 보여주는군요.
아마, 그렇다면 티에리아의 대역이 되겠지요. (베다와의 직접 링크 역할)
다만, 그 베다가 리본즈에게 지배된 듯한 느낌이므로 베다라기 보다는 이쪽 셀레스쳘 비잉의 메인 시스템 이라는 느낌이겠습니다.
4. 시즌 2에서의 대립 구도
셀레스쳘 비잉의 바람대로라고 해야될 지.... 전 세계는 드디어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런 세계에서는 2시즌째의 셀레스쳘 비잉이 나타난다고 하더라도 개입할 구석이 없겠지요.
하지만 매화 예고편에서 세계를 지켜보던 리본즈를 잊으면 곤란합니다.
시즌 1에서는 후반부를 제외하고는 CB에 대항할 만한 기체는 없었던거나 마찬가지지만, 시즌 2에서는 이제 리본즈와의 충돌이 시작되면 리본즈 쪽에서 CB보다 더 성능이 높은 기체를 계속 들고 나올 가능성이 높아진 셈입니다.
어찌되었건 시즌 2는
리본즈와 유쾌한 타이즈 변태들 vs CB가 되겠군요.
(그리고 지구 연방은...글쎄요...어느 쪽과도 적이 될 수 있겠군요)
보너스.
이전에 이런 것들을 번역해서 올렸습니다만..
그 결과는....
마리나 이스마일...무서운 계집....
결국 최종화에서 편지도 받아가고 43초나 등장하다니...
덧. 무력 개입하지 않는 셀레스쳘 비잉 [번외편]이 나왔습니다[..] 이 살람, 지난화가 최종화라더니......
근데 번외편이니 만큼 스토리 위주의 왜곡이 아니라, 국민 체조에 리듬을 맞춘 그런 매드입니다. 자막 제작 들어가는 중... |
NeoAtlan
2008/03/30 16:27
2008/03/30 16:27
|
Track this back : http://nico.neoatlan.net/trackback/756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