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 니코동에서 1위를 차지한 영상이 이 게임의 플레이(+플레이어가 직접 실황 중계) 영상이었으며, 이런 저런 소재들을 뒤섞어서 만든 동인 게임이기에 그냥 무식하게 난이도만 높은 3류 게임인 줄 알았는데.
계속 보다보니....
게임 제작자 센스 최강!
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공략법, 사용된 소재, 비밀 루트 등을 보다보니)
일단 니코동에서 상위권을 차지한 영상 이외에도 누군가가 이전부터 이 게임을 무려 5개월째-_- 죽도록 고생하면서 플레이하는 영상들이 있기에 모조리 퍼왔습니다. (예전의 자작 개조 마리오 보는 것 만큼 재미있군요;;)
실황 중계라 플레이어가 계속 뭐라고 이야기를 하긴 합니다만, 너무 길어서 자막은 생략;;;;
일본어를 모르시는 분은 영상만 보셔도 이해가 갈 듯
참고로 처음 22-A까지의 영상은 한 유저가 전체 6가지 루트의 6 보스 중에서 4개의 보스를 클리어하기 까지의 영상이고 마지막의 2개 영상은 다른 분께서 플레이 한 영상인데 마지막 2개 영상에서 처음 영상들에서 밝히지 못한 나머지 2개의 루트로 가는 방법이 나옵니다.
진지하게 플레이하고 싶으신 분을 위해서 루트를 설명드리자면(동영상 전부 다 봤던 1人)
┌1. 시작 부위에서 위로 올라가서 사과 피해서 진행합니다. │├구름 밟고 올라가서 세이프 포인트 나오는데에서 철봉을 타고 올라가는 루트 │└세이브 포인트 왼쪽에서 멀~리 점프하면 나오는 '보이지 않는 발판'을 밟고 올라가는 루트(막다른 곳) ├2. 시작 부위에서 함정 피하면서 제일 밑으로 내려갑니다.(슛을 이용해서 떨어지며 세이브 포인트 가동) │└아래로 떨어지면서 왼쪽의 흔들리는 가시를 쏘면서 이단 점프해서 거기에 착지, 거기서부터는 록맨 플레이 └3. 시작 부위에서 3번째 칸까지 내려왔다가 2번째 칸 왼쪽으로 들어가는(밑에서 두번째 영상 참고) 루트
저 중에선 2->1->3번 순서로 진행하게 되어 있는 듯 싶습니다. 2번 루트로 가면 보스전->다음 스테이지->새로운 보스전 방식으로 4번의 보스를 만나게 됩니다.
그럼 Good luck
그 외에도 인터넷에 I Wanna Be The Guy를 쳐보시면 많이 나옵니다.
음량 조절이 잘 안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적당히 조정하세요.
그리고 영상이 무진장[..] 길기 때문에 적절히 스킵해가면서 재미있는 부분만 감상하셔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1편.
2편
3-A편
3-B편
4편
5편
6편
7+8편
9편
10편
11편
12+13편
14편
15편
16편
17-A편
17-B편
18편
19편
20-A편
20-B편
21편
22-A편
자, 1편부터 22-A편까지 플레이를 하는데에 약 5개월이 걸리고 있습니다.[..](그리고 아직 진행 중)
업로더 화이팅...ㅠㅠ......(진짜 근성 하나는......)
그리고 어떤 의미로는 이 뒷이야기라고 할 수 있는 영상.. 사실 랭킹 상위권에 올라온건 이 영상입니다.
윗 영상과 다른 루트 공략을 했기 때문에...
그리고 윗 영상의 경우 버그가 있는 듯 싶은데, 아래 영상은 그 버그 패치판인 듯.
......결말이 쩔어주는 바람에......
윗 시리즈랑은 플레이 한 사람이 다릅니다.
1편
2편(전편)
게임 링크는 글 머리에 적어 놨으니....
.....연초에 할 일이 없어서 자신의 M스러움을 시험해보고 싶으신 분은 한번 도전해 보시는게 어떨까요.